빙그레, 요플레 친환경 굿즈 크라우드 펀딩 시작
빙그레, 요플레 친환경 굿즈 크라우드 펀딩 시작
  • 최주연 기자
  • 승인 2021.06.04 17: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요플레 용기 업사이클링한 ‘요플레 가드닝 키트’ 선봬
빙그레가 요플레 친환경 캠페인 굿즈 '요플레 가드닝 키트'를 네이버 해피빈 크라우드 펀딩을 통해 출시한다.(사진=빙그레)
빙그레가 요플레 친환경 캠페인 굿즈 '요플레 가드닝 키트'를 네이버 해피빈 크라우드 펀딩을 통해 출시한다.(사진=빙그레)

[백세경제=최주연 기자] 빙그레는 오는 환경의 날을 맞아 요플레 친환경 캠페인 굿즈 '요플레 가드닝 키트'를 네이버 해피빈 크라우드 펀딩으로 출시한다고 4일 밝혔다. 크라우드 펀딩은 6월 4일부터 24일까지 3주간 진행될 예정이며 수익금은 전액 환경 재단에 기부된다.

앞서 빙그레는 글로벌 재활용 컨설팅 전문기업 테라사이클과 협업해 친환경 캠페인 'Let's Bloom the Earth'를 지난 3월부터 실시했다. 이 캠페인 기간 동안 '요플레 제로 웨이스트 팩'을 구매한 소비자들로부터 요플레 용기를 수거했고, 이번에 친환경 재활용 굿즈 '요플레 가드닝 키트'로 업사이클링해 출시하는 것이다.

'요플레 가드닝 키트'는 요플레 용기를 재질별로 분류한 뒤 플레이크 형태로 파쇄한 뒤 다시 압출해 제작한 것이 특징이다. 요플레 용기의 형태 그대로 크기만 2.5배 확대하여 화분을 만들었고, 모종삽, 네임텍, 백일홍 씨앗이 함께 구성품으로 제공된다. '요플레 가드닝 키트'의 콘셉트 기획과 디자인 개발에 젊은 아티스트들로 구성된 창작 집단 '스튜디오 콘크리트'가 함께 참여한 것도 특징이다.

빙그레 관계자는 "요플레 친환경 캠페인을 통해 많은 소비자분들과 함께 환경 보호를 위한 한 걸음을 내딛을 수 있어 기쁘다"며 "빙그레는 앞으로도 다양한 친환경 활동을 펼쳐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