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노인회 경기연합회, 티포스그룹 및 ㈜유엘비와 MOU체결
대한노인회 경기연합회, 티포스그룹 및 ㈜유엘비와 MOU체결
  • 박찬균 기자
  • 승인 2021.06.08 11: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연합회는 5월 26일 티포스그룹, ㈜유엘비와 협력기관 협약식을 가졌다. 왼쪽부터 (주)유엘비 이창주 회장, 이종한 연합회장, 최진열 티포스그룹 회장, 배준형 다운코리아 대표.
경기연합회는 5월 26일 티포스그룹, ㈜유엘비와 협력기관 협약식을 가졌다. 왼쪽부터 (주)유엘비 이창주 회장, 이종한 연합회장, 최진열 티포스그룹 회장, 배준형 다운코리아 대표.

[백세시대=박찬균 기자] 대한노인회 경기도연합회(회장 이종한)는 5월 26일 연합회 3층 회의실에서 플라즈마 살균소독기 제조업체 티포스그룹, 혈관나이 측정기제조업체 ㈜유엘비와 협력기관 협약식 및 혈관나이 측정 시연회를 가졌다.

이날 협약식에는 이종한 경기도연합회장, 정일섭 화성시지회장, 정관희 수원시장안구지회장, 김병문 수원시권선구지회장, 김열경 수원시영통구지회장, 고대영 연합회 사무처장 등이 참석했으며, 협력기관측은 티포스그룹 최진열 회장, ㈜유엘비 이창주 회장과 다우코리아 배준형 대표, 바이오센스 길봉조 본부장이 참석했다.

코로나19로 취약해진 경로당의 공기정화와 2차 감염예방에 탁월한 플라즈마 살균기로 안전하고 완전한 살균소독을 하고, 어르신 개개인의 건강관리를 위한 혈관상태를 측정해 건강유지와 질병 예방에 도움이 되는 휴대용측정기로 경로당을 다시 건강하게 개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아울러 협약기관은 연합회에 후원을 통해 효를 실천하는 마음도 전했다

이종한 회장은 “이번 MOU 체결에 180만 경기도 노인을 대표해서 감사의 인사를 드리며, 코로나19로 인해 경기도 1만 여개의 경로당이 폐쇄돼 어려움을 겪는 노인분들을 하루빨리 코로나 정국에서 벗어날 수 있도록 방역시스템을 안전하게 해주기를 바라며, 협력업체로 함께 발전할 수 있도록 적극 협조하겠다”고 말했다.

협약기관인 티포스그룹 최진열 회장은 “효의 마음을 가지고 이 자리에 왔지만 큰 관심과 협조에 감사드리며 경로당이 안전하게 운영 재개해 어르신들이 건강하게 활동하실 수 있게 적극적인 지원을 하겠다”고 말했다.

㈜유엘비 이창주 회장은 “어르신들을 위해 일선에서 일하시는 분들을 뵙게 돼 저 자신을 다시 돌아보는 계기가 됐다. 앞으로 어르신의 건강과 복지증진을 위해 적극적으로 협조하겠다”고 말했다.

협약식에 참석한 사람들이 유엘비 맥파측정기로 혈관 상태를 측정하고 있다.
협약식에 참석한 사람들이 유엘비 맥파측정기로 혈관 나이를 측정하고 있다.

이날 협약식 후 참석한 사람들의 혈관상태를 측정해 건강상담 시연도 있었는데, 짧은 시간에 손가락 끝 모세혈관에서 비침습적 방법으로 맥파를 측정해 혈관나이가 + -로 바로 측정되고 결과상담이 이루어져 참석자들의 큰 호응을 받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