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KB굿잡 온택트 취업박람회’에 구직자 9만여명 성황
KB국민은행, ‘KB굿잡 온택트 취업박람회’에 구직자 9만여명 성황
  • 윤성재 기자
  • 승인 2021.06.07 16: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11일까지 진행, 전국 370여개 우수 중소/중견기업 참여…맞춤형 지원
KB국민은행이 오는 11일까지 진행하는 ‘2021 제1차 KB굿잡 온택트 취업박람회’에 구직자 9만여명이 몰리는 등 성황리에 진행되고 있다.
KB국민은행이 오는 11일까지 진행하는 ‘2021 제1차 KB굿잡 온택트 취업박람회’에 구직자 9만여명이 몰리는 등 성황리에 진행되고 있다.

[백세경제=윤성재 기자] KB국민은행이 오는 11일까지 진행하는 ‘2021 제1차 KB굿잡 온택트 취업박람회’에 구직자 9만여명이 몰리는 등 성황리에 진행되고 있다. 

KB국민은행은 KB굿잡 사이트와 모바일 앱을 통해 온택트로 참여할 수 있는 이번 취업박람회는 전국 370여개 우수 중소/중견기업이 참여했다고 7일 밝혔다. 더욱이 구직자들을 위한 다양한 취업 지원 콘텐츠, 이벤트를 진행해 개최 첫날인 지난 5월 31일부터 7일간 9만4000여명이 넘는 구직자가 참여하는 등 호응을 얻고 있다.

이번 취업박람회는 ‘취업 준비에서 화상 면접까지 구직자 맞춤형으로 지원하는 온택트 취업박람회’를 콘셉트로, 풍성한 콘텐츠를 마련해 구직자 및 구인 기업 인사 담당자들의 호평을 받았다. 

KB국민은행은 구직자 성격과 흥미 유형에 따라 취업박람회 채용 공고를 추천해주는 ‘맞춤형 채용공고 추천’ 프로그램과 사전 녹화 형태의 화상 면접을 운영해 실시간 온라인 면접에 부담을 느끼던 인사 담당자들이 더 편하게 구직자를 만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고 설명했다. 

KB굿잡 취업박람회로 인공지능(AI) 소프트웨어를 개발하는 스타트업 ‘애자일소다’에 취업한 A씨(51세)는 “새로운 도전을 시작한 저에게 KB굿잡은 든든한 지원군이 됐다”며 “KB굿잡 취업박람회 사이트 내 경력직 이직 준비 특강 영상이 경력 기술서 준비 및 면접 준비에 많은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글로벌 물류 업체 태웅로직스에 취업한 B씨(26세)는 “항공 수출입 업무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비전을 실현할 수 있는 회사에 다니고 싶었다”며 “이런 가운데 370여개 채용 수요가 있는 기업이 참여하는 KB굿잡 취업박람회를 통해 희망하는 항공 수출입 분야에 맞는 채용 공고를 접하고 취업까지 성공하는 기회를 잡을 수 있었다”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