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G 상상마당 홍대, 음악지원사업 뮤지션 모집
KT&G 상상마당 홍대, 음악지원사업 뮤지션 모집
  • 최주연 기자
  • 승인 2021.06.09 17: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음반 제작, 공연 기회 등 혜택 제공

[백세경제=최주연 기자] KT&G가 신인부터 경력 뮤지션, 음악레이블까지 음반제작과 공연기회 등을 지원한다. 총 4개 부문으로 진행되는 이번 지원 사업은 인디 뮤지션의 지속적인 음악 활동과 성장 촉진을 목표로 기획됐다.

KT&G 상상마당 홍대는 ‘2021 KT&G 상상마당 홍대 음악지원사업’에 참여할 뮤지션을 오는 21일까지 공개 모집한다.(사진=KT&G)
KT&G 상상마당 홍대는 ‘2021 KT&G 상상마당 홍대 음악지원사업’에 참여할 뮤지션을 오는 21일까지 공개 모집한다.(사진=KT&G)

9일 KT&G 상상마당 홍대는 ‘2021 KT&G 상상마당 홍대 음악지원사업’에 참여할 뮤지션을 오는 21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공모는 총 4개 부문에 걸쳐 이뤄진다. 먼저 아마츄어 뮤지션을 대상으로 하는 ‘밴드 디스커버리’ 부문은 온라인에서 검색 가능한 자작곡을 3곡 이상 보유한 뮤지션을 대상으로 최종 2팀을 선정한다. 상금 각 200만원‧싱글 앨범 제작비‧ 기성 뮤지션과의 합동 공연 기회가 제공된다.

기성 뮤지션이 경쟁하는 ‘상상 펀딩 콘서트’ 부문은 미니앨범 1장 이상 및 공연 이력 보유, 그리고 자체 크라우드펀딩을 통해 단독콘서트를 희망하는 뮤지션을 대상으로 2팀을 선발한다. 선발된 팀에겐 펀딩 모금액의 100% 추가 지원, KT&G 상상마당 홍대 라이브홀 공연장 무상 이용 기회가 주어진다.

‘나의 첫번째 콘서트’ 부문은 미니앨범 1장 이상 및 공연 이력을 보유한 뮤지션 중 생애 첫 단독콘서트를 희망하는 뮤지션을 대상으로 6팀을 뽑는다. 마지막으로 ‘레이블데이’ 부문은 소속 뮤지션을 3팀 이상 보유한 음악레이블 6곳을 선정한다. 이들에게는 KT&G 상상마당 홍대 라이브홀 공연장 무료 이용 기회와 공연 실황 영상 촬영비가 지원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