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노인인력개발원, ‘노인일자리사업 영상 공모전’ 개최
한국노인인력개발원, ‘노인일자리사업 영상 공모전’ 개최
  • 조종도 기자
  • 승인 2021.06.15 13: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애니메이션‧패러디‧셀프영상 등… 8월 15일까지 접수

[백세시대=조종도 기자] 한국노인인력개발원(원장 강익구)은 노인일자리 사업의 사회적 가치 제고 및 노인에 대한 국민 인식 개선을 위하여 ‘2021년 노인일자리사업 국민참여 영상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노인일자리’와 ‘영상’에 관심 있는 전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개인 또는 3인 이하 단체라면 응모할 수 있다.

노인일자리 사업을 긍정적으로 표현한 영상으로, 국민들로 하여금 ‘노인일자리’에 대한 공감과 재미, 감동을 불러일으킬 수 있는 콘텐츠다.

애니메이션, 패러디, 모션그래픽, 셀프영상 등 장르의 제한은 없으며 60초 이상~90초 이하의 분량이다.

공모 기간은 6월 16일부터 8월 15일까지며, 응모작과 제출서류를 구비해 노인인력개발원 공모전 운영 사무국 이메일(kordi_contest@naver.com)로 제출하면 된다.

제출된 작품은 1차 내부 심사를 거쳐 3배수(15편)를 선정한 후, 2차 심사(온라인 심사, 전문가 심사)를 통해 총 5편을 수상작으로 선정할 예정이다.

특히, 2차 심사 중 온라인 심사는 1차 심사 선정작을 한국노인인력개발원 유튜브 채널에 게재하여 ‘좋아요’ 클릭 수를 점수로 반영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수상작은 올해 9월 중 발표하며, 노인인력개발원 홈페이지 공지 및 개별 통보한다. 공모전 수상작은 노인일자리 인식 개선을 위한 홍보콘텐츠로 제작되어 온·오프라인에서 활용될 예정이다.

대상 1명과 최우수상 1명에게는 보건복지부 장관 상장과 상금을 수여하며, 우수상 3명에게는 노인인력개발원장 상장과 상금을 수여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노인인력개발원 홈페이지(www.kordi.or.kr)를 참조하면 된다.

강익구 노인인력개발원 원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노인일자리를 국민의 시각에서 표현한 참신하고 다채로운 영상 콘텐츠들이 발굴·확산되기를 바란다”면서 “앞으로도 영상 콘텐츠를 적극 활용하여 노인일자리가 가진 긍정적 가치를 국민들에게 이해하기 쉽고 재밌게 전달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