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노인회 경기 양주시지회, 노인자원봉사클럽 코치교육
대한노인회 경기 양주시지회, 노인자원봉사클럽 코치교육
  • 박찬균 기자
  • 승인 2021.06.18 09: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주시지회는 6월 2일 4개 시·군코치 등 30여명이 모인가운데 노인자원봉사클럽코치 교육을했다. 연천군 높은여울클럽 윤윤수 대표코치(오른쪽)가 이채용 양주시지회장(왼쪽)에게 선서를 하고 있다.
양주시지회는 6월 2일 4개 시·군코치 등 30여명이 모인 가운데 노인자원봉사클럽코치 교육을 했다. 연천군 높은여울클럽 윤윤수 대표코치(오른쪽)가 이채용 양주시지회장(왼쪽)에게 선서를 하고 있다.

[백세시대=박찬균 기자] 대한노인회 경기 양주시지회(지회장 이채용)는 6월 2일 주도적이고 효율적인 봉사활동 수행을 위한 노인자원봉사클럽코치 교육을 4개 시·군(양주시, 의정부시, 연천군, 포천시)코치 등 30여명이 모인가운에 코로나 안전 수칙을 준수하며 실시했다.

이채용 지회장은 “4개 시·군이 모여 진행하는 교육을 양주시에서 주관하게 돼 기쁘다는 말씀과 함께 한 분 한 분이 각 시·군을 대표해서 봉사를 실천하시는 분들이니 만큼 지역주민들에게 나비효과를 일으켜 기쁨도 같이 나누는 장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양주시 개나리클럽 박기영 대표코치의 노인강령을 낭독에 이어, 연천군 높은여울클럽 윤윤수 대표코치의 선창으로 노인자원봉사 코치 선서와 클럽의 올바른 운영을 위한 다짐의 시간을 가졌다.

특강시간에는 성인지교육사 임리라 강사의 ‘노년기 건강한 의사소통’이라는 제목으로  강의가 진행됐으며, 경기연합회 박영희 센터장은 활동일지 작성법 등 행정 실무에 필요한 교육을 해 만족도를 높였다.

참여한 코치들에게 수료증을 수여하고, 양주시 한울손뜨개 봉사단의 손뜨개 수제품과 노인자원봉사센터에서 준비한 기념품을 배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