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노인회 경북 경산시지회, 최재림 지회장 취임식과 임원 간담회 개최
대한노인회 경북 경산시지회, 최재림 지회장 취임식과 임원 간담회 개최
  • 박찬균 기자
  • 승인 2021.06.21 14: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산시지회는 6월 3일 시 지회 회의실에서 제10대 최재림 회장 취임식과 임원 간담회를 개최했다. 왼쪽부터 서상용 중방동분회장, 조규춘 하양읍분회장, 최재림 지회장, 권기정 서부1동분회장.
경산시지회는 6월 3일 지회 회의실에서 제10대 최재림 회장 취임식을 가졌다. 왼쪽부터 서상용 중방동분회장, 조규춘 하양읍분회장, 최재림 지회장, 권기정 서부1동분회장.

[백세시대=박찬균 기자] 대한노인회 경북 경산시지회(지회장 최재림)는 6월 3일 지회 회의실에서 제10대 최재림 회장 취임식과 임원 간담회를 개최했다.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한 가운데 열린 이 날 행사는 외부 인사는 초청하지 않고 읍·면·동 분회장과 임원 등 18명이 참석해 지회장 취임을 축하하고, 지회 발전을 위해 회원들이 화합 단결과 상생협력으로 최선을 다해 나가기 위한 다짐의 장이 됐다.

최재림 지회장은 지난 3월 18일 치러진 지회장 선거에서 ‘지회의 변화’을 앞세워 당선돼, 곧바로 업무를 시작했다. 최 지회장은 “소통과 화합으로 공정하고 알차게 지회를 이끌어 가겠다”면서 “회원들의 권익 신장과 노인 복지 향상을 위해 책임 있는 운영으로 시민들로부터 존경받고 지역사회에 귀감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최재림 지회장은 1939년생으로 대구상고 졸업 후 고교 서무과장 등 교육직에 종사했다. 이후 경산시 번영회장, 경산시 유림연합회 회장, 경북 항교발전협의회 회장, 하양육영재 훈장으로 활동하며 교육부장관상, 경산시민상, 경북도지사표창, 경북연합회장상 등을 수상했다.

하양분회장(6년)을 거쳐 출마전까지 지회 부회장으로 활동했으며 현재 ‘임란 충의 하양 헌창회’ 이사장을 맡고 있다.

이날 행사에는 신임·유임 읍·면·동 분회장에게 등록증 전달식이 있었다.  이어서 대구수성라이온스클럽(회장 최영태)의 후원을 받아 촬영한 '행복한 장수 사진'을 액자에 담아 50여명의 경로 회원들에게 전달하였다.

임원회의에서는 경산시지회 연혁 설명과 경로당 행복도우미 운영 등 당면 주요사항에 대한 임원 토론이 있었다. 임원들은 이자리에서 노인 일자리 창출과 어르신들이 행복한 노후생활을 누릴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해 나가기로 했다.

장수 사진을 받은 서상용 중방동 분회장은 “사진도 예쁘게 찍어주고 액자까지 만들어 줘서 너무나 감사하다”면서 “소중하게 간직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