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노인회 광주 북구지회, 제36기 노인대학 입학식 개최
대한노인회 광주 북구지회, 제36기 노인대학 입학식 개최
  • 박찬균 기자
  • 승인 2021.07.06 0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 북구지회는 6월 14일 제36기 노인대학(학장 송팔영) 입학식을 개최했다. 환영사하는 정광영 지회장

[백세시대=박찬균 기자] 대한노인회 광주 북구지회(지회장 정광영)는 6월 14일 제36기 노인대학(학장 송팔영) 입학식을 개최했다. 이날 입학식은 수강 신청한 77명과 정광영 지회장, 문인 북구청장, 조오섭, 이형석 국회의원, 표범식 북구의회 의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식전행사로 김미자 단장이 지휘하는 무등예술단의 연주로 입학식장의 흥을 돋우는 가운데 시작돼 송팔형 노인대학장의 입학허가와 이영효 학생대표의 선서로 입학식을 가졌다.

정광영 지회장은 환영사를 통해 “지난해 코로나19로 인해 개강하지 못하고 한해를 보냈으나, 올해는 다행스럽게도 코로나 예방접종을 통해 불안을 해소하고 조심스럽게 최소한의 인원으로 노인대학을 개강하게 된 것을 감사하게 생각한다. 알찬 노인대학이 운영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 지회는 매년 수준 높은 강사들이 노인의 삶의 질을 높이고 있다고 평가하며, 금년 입학생 모두가 안전하게 100% 수료를 하자”고 당부했다.

노인대학은 6월부터 11월까지 25회에 걸쳐 운영될 예정으로 매주 화요일 10시부터 12시까지 2시간씩 교양, 문화, 건강관리, 레크리에이션, 대중가요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하반기에는 관외 지역 문화유적지를 탐방하는 등 새로운 학습으로 노인대학의 질을 향상 시키고, 학생회 임원 등에게는 매년 졸업식 때 구청장의 표창장을 수여하고 최고령자 역시 면학 표창패를 수여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