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노인회 강원연합회, '경로당 쓰리고-놀고 배우고 퀴즈풀고’ 사업 추진
대한노인회 강원연합회, '경로당 쓰리고-놀고 배우고 퀴즈풀고’ 사업 추진
  • 박찬균 기자
  • 승인 2021.07.06 00: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연합회는 7월부터 퀴즈를 통해 젊은 세대에 대한 이해의 계기 마련을 위해 ‘유퀴즈! 경로당 쓰리고’사업을 추진한다. 사진은 춘천시지회 근화제3경로당에서 진행했던 근황토크 퀴즈진행 영상 사진.
강원연합회는 7월부터 퀴즈를 통해 젊은 세대에 대한 이해의 계기 마련을 위해 ‘유퀴즈! 경로당 쓰리고’사업을 추진한다. 사진은 춘천시지회 근화제3경로당에서 진행했던 근황토크 퀴즈진행 모습

[백세시대=박찬균 기자] 대한노인회 강원연합회(회장 김완식) 경로당광역지원센터는 7월부터 경로당에서 찾은 노년의 지혜, 삶의 지혜를 다음 세대에 전수하고 경로당 속 다양한 이야기와 프로그램 소개는 물론 퀴즈를 통해 젊은 세대에 대한 이해의 계기 마련을 위해 ‘유퀴즈! 경로당 쓰리고(놀고, 배우고, 퀴즈풀고)’사업을 추진한다.

이 사업은 도내 경로당 35개소를 선정, 대상 경로당을 방문해 다양한 이야기를 소개하고, 경로당 회원 인터뷰와 질의응답을 통한 삶의 지혜를 도출하는 것은 물론 젊은 세대가 사용하는 용어 이해 등 세대소통 퀴즈도 풀고 브이로그 영상촬영과 유튜브로 업로드할 계획이다.

경로당 회장과 회원 3인 이상 인터뷰와 퀴즈풀이가 가능한 35개 경로당을 대상으로, 31편은 시.군지회 프로그램관리자가 매년 미디어 활용 교육을 통해 배우고 터득한 기술을 발휘해 직접 촬영 제작하고, 4편의 스페셜 영상제작은 경로당광역지원센터에서 레크레이션과 인터뷰, 촬영과 스토리 구성, 편집 등 전문적으로 제작해 유튜브에 영상을 업로드해 나갈 계획이다.

V-log 코너별 주요내용은 ▲놀고-레크레이션, 자원봉사 등 회원들의 활동 모습 소개 ▲배우고-경로당 프로그램 및 회원간 소통의 속에서 평생학습의 과정소개 ▲퀴즈풀고-젊은 세대를 이해할 수 있는 퀴즈 풀이 등으로 구성된다.

김완식 회장은 “노인들의 삶의 지혜와 경로당 활동 모습이 담긴 영상을 기록 보존하고, 경로당 속 다양한 이야기와 프로그램 소개로 경로당 홍보 효과를 극대화함은 물론 세대 소통 퀴즈를 통해 젊은 세대에 대한 이해의 폭을 확대해 나가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