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노인회 강원연합회, 노인지도자 비대면 교육으로 진행
대한노인회 강원연합회, 노인지도자 비대면 교육으로 진행
  • 박찬균 기자
  • 승인 2021.07.07 20: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세시대=박찬균 기자] 대한노인회 강원연합회(회장 김완식) 경로당광역지원센터는 코로나19 시대에 맞게 변화하는 노인, 귀감이 되고 존경받는 어른으로의 변화 모색을 위해 18개 시·군지회와 경로당 임원 등 노인지도자 503명을 대상으로 역량 강화교육을 책자를 통해 비대면으로 진행한다.

이번 교육은, 그동안 진행해 온 집합교육을 비대면 교육으로 전환하고 노인지도자로서의 필요한 내용을 담은 교육 책자를 통해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퀴즈를 풀어 우수 노인지도자에게는 시상도 함으로써 습득 효과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교육 책자 내용은 코로나바이러스 감염병 대비 생활수칙 등 안전관련 내용, 경로당 운영규정, 치매예방 안내와 노인학대 예방, 올바른 소비 상식 등으로 노인보호전문기관, 광역치매센터, 한국소비자원 강원지원의 협조로 제작했다.

책자를 통한 정보 제공 후 교재 내용을 바탕으로 교육 점검 차 모바일 골든벨 퀴즈대회를 진행, 우수 노인지도자를 선정해 시상할 계획이다.

6월 중 교재 내용을 숙지해 7월 6일 오전 10시 동시에 모바일 질의 응답을 통한 골든벨 퀴즈대회를 개최해 시상하고 사업평가를 갖을 예정이다.

김완식 회장은 “코로나19로 인한 비대면 교육을 통해 도내 노인지도자들에게 알찬 내용의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교육 기회 부족에 따른 욕구 해소는 물론 경로당 활성화를 위한 역량 강화로 행복하고 건강한 노후생활에 큰 활력을 불어 넣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