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노인회 충남 서산시지회, 경로당 활성화프로그램 강사 간담회
대한노인회 충남 서산시지회, 경로당 활성화프로그램 강사 간담회
  • 박찬균 기자
  • 승인 2021.07.11 20: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산시지회는 6월 16일, 17일 경로당 활성화프로그램 강사 간담회를 실시했다. 사진 앞줄 오른쪽에서 세번째가 우종재 지회장

[백세시대=박찬균 기자] 대한노인회 충남 서산시지회(지회장 우종재)는 6월 16일, 17일 이틀간 경로당 활성화프로그램 강사 간담회를 실시했다.

코로나19로 휴관중이던 경로당이 7월 1일부터 운영 재개됨에 따라 예방접종을 완료한 고령층을 대상으로 경로당활성화 프로그램을 원활히 진행하기 위해 강사들에게 교육사항 전달과 기타 논의를 위한 간담회를 진행했다.

이번 간담회에서는 경로당활성화프로그램 강사 위촉장 수여와 프로그램 운영사항,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방역 수칙 등을 설명했다. 이번에 추진되는 경로당활성화 프로그램은 코로나19 백신 접종자에 한해 15인 이하, 신체활동이 적은 소규모 프로그램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또한, 경로당 출입자 마스크 착용과 발열체크, 손소독, 출입명부 작성 등 방역지침을 철저히 지켜줄 것과 프로그램 진행 시 마스크 착용 확인, 발열, 기침증상 확인, 거리두기(최소 1m이상, 마주앉기 금지)등을 준수하도록 안내했다.

우종재 지회장은 “코로나19가 장기화됨에 따라 어르신들의 우울증이 증가하고 있는 상황에서 이번 경로당 개방과 프로그램 진행을 통해 어르신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시간을 보냈으면 좋겠다”며 “경로당활성화프로그램이 뒤늦게 시작한 만큼 예방수칙을 철저하게 지켜 강사들의 건강과 어르신들의 건강관리에 더욱 신경 써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