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노인회 경기 수원시 팔달구지회, 남수연화 경로당 개소식
대한노인회 경기 수원시 팔달구지회, 남수연화 경로당 개소식
  • 박찬균 기자
  • 승인 2021.07.12 11: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팔달구지회에서는 6월 25일 남수연화경로당 개소식을 열었다.

[백세시대=박찬균 기자] 대한노인회 경기 수원시 팔달구지회(지회장 이병학)에서는 6월 25일 남수연화경로당(회장 이용재) 개소식을 열었다.

코로나로 인해 조촐하게 진행된 이날 개관식에는 백운오 팔달구청장, 김봉균 경기도의회 의원, 김진관, 한원찬, 최찬민 수원시의회 의원, 김경목 김영진국회의원 보좌관등이 참석해 자리를 빛내주었다.

남수연화경로당은 그동안 구에서 제공한 임대건물을 이용하다, 2019년 9월부터 이전을 계획하고 부지를 매입해 신축을 위해 준비하던 중, 문화재 발굴, 소송 등의 어려운 과정을 거쳐 6월 비로소 개소식을 갖게 됐다.

남수연화경로당 이용재 회장은 “어려운 상황에서도 어르신들의 쉼터를 마련해 줘 감사하다. 앞으로 경로당을 지역사회와 더불어 공감과 소통의 자리로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이병학 지회장은 “3년에 걸쳐 경로당을 건립하는 과정에서 이용재 회장님과 구청, 국회의원님, 시·도의원님들의 역할이 컸다”고 치하하며 “앞으로도 경로당 운영에 많은 협조와 지원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백운오 팔달구청장은 “연면적 189.45㎡로 단층으로 건립된 경로당은 총14억(도비6억, 시비8억4000) 예산으로 꾸며졌으며, 넓고 새롭게 꾸며진 경로당에서 그동안 마을 만들기 일환으로 해왔던 비누만들기 사업과 어르신 교육사업을 더 활발히 진행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