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노인회 전남 장흥군지회, ‘부모사랑 노인공경 학생문예작품’ 공모 성료
대한노인회 전남 장흥군지회, ‘부모사랑 노인공경 학생문예작품’ 공모 성료
  • 박찬균 기자
  • 승인 2021.07.03 18: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흥군지회는 청소년들에게 경로효친 사상을 일깨우기 위해 장흥군 관내 초·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제5회 부모사랑 노인공경 문예작품 공모전'을 실시했다.

[백세시대=박찬균 기자] 대한노인회 전남 장흥군지회(지회장 김정오)는 청소년들에게 경로효친 사상을 일깨우기 위해 장흥군 관내 초·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제5회 부모사랑 노인공경 문예작품 공모전'을 실시했다.

5월 26일까지 접수받아 6월 18일 입상자 선정을 마쳤으며, 공모전에 응모된 총 99편의 작품 중 장흥여자중학교 3학년 김이강 학생의 ‘당신은 당신의 부모님을 사랑하시나요?’와 같은 학교 1학년 백진향 학생이 쓴 ‘아빠의 발’이 대상을 수상했다. 특상에는 정남진산업고 강가은, 장흥여중학교 서예린, 장흥초 정수현, 부산초 김영훈, 대덕초 박태원 그 외 다수의 작품이 최우수상, 우수상, 아차상을 차지했다.

이중 대상과 특상은 10월 2일 노인의 날 장흥군수상과 교육장상으로 표창할 계획이며, 그 외 수상은 각급 학교장에게 전달했다.

문학박사 이대흠 시인은 심사평에서 “우리 청소년들의 작품 속에 묘사된 것을 보면 '부모 혹은 노인이 공경 대상'이라는 사실을 너무나 분명하게 인식하고 있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또한 “정해진 편수만을 고를 수밖에 없어서 매우 아쉬웠다. 문학적 수사는 뛰어나지 않지만 미래의 장흥문학을 미리 보는 기쁨이 컸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