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노인회 충남 아산시지회, 2021년 노인지도자 연수교육 실시
대한노인회 충남 아산시지회, 2021년 노인지도자 연수교육 실시
  • 박아영 기자
  • 승인 2021.07.12 11: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산시지회는 7월 2일 아산시지회에서 2021년 노인지도자 연수교육을 실시했다.
아산시지회는 7월 2일 아산시지회에서 2021년 노인지도자 연수교육을 실시했다. 인사말 하는 오치석 회장

[백세시대=박아영 기자] 대한노인회 충남 아산시지회(지회장 오치석)는 7월 2일 아산시지회 4층 강당에서 전대규 충남연합회장, 오세현 아산시장을 비롯해 김현표 사무처장, 지회 임원, 분회장, 분회 사무장, 경로당 회장 등 노인지도자 115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1년 노인지도자 연수교육을 실시했다.

교육에 앞서 모범노인지도자 3명과 아산시지회 우수분회 3개소와 우수경로당 5개소에 대한 표창장 수여식이 있었다. 

이어 강복환 강사의 '경로당 변화의 힘! 시대변화에 따른 지도자의 역할' 제하의 노인지도자의 역할과 자세에 대한 강의가 있었다.  

전대규 충남연합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코로나에도 건강 유의하시고 행복한 노후를 보내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오세현 아산시장은 “코로나로 어려운 시기를 노인지도자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잘 극복하고 있다"며 "어르신들의 노고에 감사하며 내년에는 일자리사업을 더욱더 확대 진행하고, 생활하시는데 불편함이 없이 명예롭고 자랑스럽게 생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오치석 지회장은 “노인은 사회의 어른으로 우리 사회가 올바른 방향으로 나갈 수 있도록 중심을 잡아주고 다음 세대에 본받을 만한 유산을 물려줄 때 비로소 사회로부터 존경받는 노인이 된다"며 진정한 어른의 역할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