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노인회 경북 구미시지회, 제26기 구미노인대학 입학식 개최
대한노인회 경북 구미시지회, 제26기 구미노인대학 입학식 개최
  • 박아영 기자
  • 승인 2021.07.13 16: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미시지회가 내빈과 입학생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구미노인대학 입학식을 개최했다. 사진 첫줄 왼쪽에서 4번째 이재호 학장, 첫줄 왼쪽에서 5번째 최경호 지회장,  첫줄 왼쪽에서 6번째 최동문 사회복지국장.
구미시지회가 내빈과 입학생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구미노인대학 입학식을 개최했다. 사진 첫줄 왼쪽에서 4번째 이재호 학장, 5번째 최경호 지회장, 6번째 최동문 사회복지국장.

[백세시대] 대한노인회 경북 구미시지회(지회장 최경호)는 7월 6일 노인종합복지관 3층 대강당에서 내빈과 입학생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부설 구미노인대학(학장 이재호) 입학식을 개최했다.

입학식에는 김재상 구미시의회 의장, 윤창욱 도의원, 양진오 시의원, 최동문 구미시청 사회복지국장과 김주상 농협중앙회 구미시지부장, 김영태 구미농협 조합장, 장우석 인동농협 조합장, 김병철 구미산림조합 조합장, 이양호 전 농업진흥청장, 김석호 전 도의원 등이 참석했다. 지회에서는 최경호 지회장을 비롯해 하재구·유무상·최선호 부회장, 이재호학장과 김한기·장재성·신정현 강사가 자리를 함께 했다.

이날 입학식에서는 지회의 발전을 위해 헌신적으로 노력해온 윤창욱 도의원, 양진오 시의원, 김태경 사라다CCTV 대표에게 감사장을 수여하는 시간을 가졌다.

최경호 지회장은 격려사를 통해 “코로나19로 모두가 어려운 가운데, 우리 어른들이 솔선하여 방역 등 수칙을 잘 지켜 주신 덕분에 잘 극복하고, 오늘 2년 만에 노인대학의 문을 열게 되어 무척 감회가 새롭다”며 “행복한 구미를 만들어 가는데 우리 어른들이 관용, 포용하는 마음으로 모범을 보여달라”고 당부했다.

최동문 사회복지국장은 장세용 구미시장의 축사를 전달하며 “자녀교육을 위해서 몸이 부서 질 정도로 일을 하셨고, 이제 늦게나마 자신의 배움을 위해, 노인대학에 입학하시는 어르신들의 열정은 젊은이들에게 많은 귀감이 될 것이다”라며 “통합신공항이전으로, 최근 침체된 구미가 제2의 도약기를 만들어 갈 수 있도록 어르신들의 따뜻한 격려와 성원을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이재호 학장은 “오늘 100여명의 신입생 여러분의 입학을 환영하며, 노인대학의 다양한 강의를 통해서 어르신들의 삶이 풍족해지길 바랍니다” 라고 전했다.  

이번 제26기 구미노인대학입학식에서는 입학생들을 대표해 최명자 학생이 입학허가서를 받았고, 박복례 학생이 선서를 하였다.

구미노인대학은 1995년 1기부터 25기까지 4,300여명이 졸업했다. 앞으로 7월부터 11월까지 매주 화요일 2시간씩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성구 기자/구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