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노인회 경북 경산시지회, 어르신들 ‘장수사진’ 촬영
대한노인회 경북 경산시지회, 어르신들 ‘장수사진’ 촬영
  • 박아영 기자
  • 승인 2021.07.18 21: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산시지회 경로당 행복도우미들이 관내 자인면 동부2리 경로당을 방문하여 직접 촬영한 ‘장수사진’ 액자를 선물했다고 밝혔다.
경산시지회는 관내 자인면 동부2리 경로당을 방문하여 ‘장수사진’ 액자를 전달했다. 사진 뒷줄 왼쪽이 최재림 지회장.

[백세시대=박아영 기자] 대한노인회 경북 경산시지회(지회장 최재림)은 7월 13일 ‘장수사진’ 액자를 어르신들에게 전달했다. 

경로당 행복도우미들은 관내 자인면 동부2리 경로당을 방문하여, 장수사진 촬영에 앞서 어르신들의 얼굴 화장 및 머리 손질 등을 해드리고, 도우미들이 직접 촬영한 '장수 사진'들을 액자에 담아 어르신들에게 전달했다. 

액자 전달식에는 동부2리 경로당회장을 비롯해 마을 이장, 경로당행복도우미, 자인면 행정복지센터 관계자, 마을 어르신 등 30여 명이 참석했다. 

액자를 전달받은 어르신들은 한결같이 “여러가지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정성스럽게 준비해주신 경로당행복도우미 및 관계자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한다”고 말했다. 

최재림 지회장은 “경산시지회는 경로당 어르신들의 삶의 질 향상과 행복한 생활을 돕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발굴하여 지속적으로 운영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경산시지회는 장기간 이어지고 있는 코로나19로 인한 경로당 폐쇄로 비대면 경로당프로그램 7대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특히, 어르신들의 고독감과 외로움을 달래고 행복한 삶을 영위하도록 돕기 위해 지난 3월부터 ‘일상 생활 영상물 담아드리기’ 프로그램 일환으로 ‘5월의 신부 이야기’, 무병장수와 건강과 안녕을 기원하는‘장수 사진 촬영’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