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노인회 세종시지회, 노인자원봉사클럽 코치양성교육
대한노인회 세종시지회, 노인자원봉사클럽 코치양성교육
  • 박아영 기자
  • 승인 2021.07.25 17: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시지회 노인자원봉사지원센터가 코치양성교육을 진행했다.
세종시지회에서 노인자원봉사클럽 코치양성교육을 진행했다.

[백세시대=박아영 기자] 대한노인회 세종시지회(지회장 장영)는 7월 19일 지회 4층 대강당에서 2021년 활동 중인 80개 노인자원봉사클럽 가운데 5개의 기존 클럽과 54개의 신규 클럽의 코치와 관리자 16명 등 총 75명이 참여한 가운데 노인자원봉사클럽 코치양성교육을 진행했다.

교육은 지역 어르신들의 자원봉사활동 현황을 알리고, 노인봉사활동의 궁극적 목적 확인, 지속적인 정보제공 등을 통해 봉사활동의 효과를 높이고자 진행됐다.

장영 지회장은 “연일 지속되는 폭염과 코로나19의 위험 등 어려움 속에서도 참석해주신 클럽 코치님들께 감사드린다”며 “자원봉사는 나와 이웃을 더욱 건강하고 행복하게 만드는 참으로 소중한 과업이기에 보람과 기쁨으로 ‘겸손한 자부심’을 가지고 자원봉사에 참여해 주기를 당부한다”고 밝혔다. 

교육은 세종특별자치시시자원봉사센터 임명옥 센터장의 ‘자원봉사의 유익, 자원봉사인센티브’ 제하의 강의로 진행됐다. 특히 임 센터장은 “시간약속 철저, 사전연락, 돌발 상황 시 연락 철저 등의 3대 기본수칙 준수를 바탕으로 잘 웃고, 겸손하며, 고운 말씨를 사용하고, 약속을 잘 지키며 솔선수범하여 앞장서는 봉사자가 좋은 봉사자”라며 “이는 쉽지만 꼭 지켜져야 할 덕목”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자원봉사자의 상해보험 가입, 자원봉사자 카드 발급, 할인가맹점 제도, 은퇴은행 제도, 자원봉사시간 인증서 및 배지 수여, 유공 자원봉사자 표창, 무료독감 예방접종, 시네마 데이, 우수자원봉사자 선진지 견학 등 지속적으로 자원봉사에 참여하는 분들의 수고와 공로를 인정하고 자긍심과 사기 진작을 독려하는 인센티브제도를 소개했다. 

마지막으로 클럽 관리에 필요한 문서작성, 운영비 사용규정, 실적등록 등 행정실무 교육을 진행하며 교육을 마쳤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