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원그룹 웰스, 공기청정기‧정수기 에너지위너상 수상
교원그룹 웰스, 공기청정기‧정수기 에너지위너상 수상
  • 최주연 기자
  • 승인 2021.07.21 17: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웰스 공기청정기 토네이도, 친환경적인 에너지 고효율 제품 인정

[백세경제=최주연 기자] 교원그룹이 선보인 공기청정기가 ‘에너지위너상’ 역대 수상 제품 중 공기청정기 제품으로는 최초로 우수한 에너지 효율 기술을 인정받았다. 교원그룹 건강가전 종합 브랜드 웰스는 공기청정기와 정수기 신제품이 제24회 에너지위너상 시상식에서 ‘에너지 대상’과 ‘에너지 절약상’을 각각 수상했다고 21일 밝혔다.

교원그룹 건강가전 종합 브랜드 웰스의 공기청정기와 정수기 신제품이 제24회 에너지위너상 시상식에서 ‘에너지 대상’과 ‘에너지 절약상’을 각각 수상했다.(사진=교원그룹)
교원그룹 건강가전 종합 브랜드 웰스의 공기청정기와 정수기 신제품이 제24회 에너지위너상 시상식에서 ‘에너지 대상’과 ‘에너지 절약상’을 각각 수상했다.(사진=교원그룹)

이중 웰스 공기청정기 토네이도는 ‘더블콘’ 구조와 17도 경사면 송풍 방식 등으로 구성된 ‘토네이도 흡입 시스템’을 통해 에너지 효율을 극대화 한 타워형 공기청정 구조를 갖췄다.

특허 출원한 더블콘 구조는 회오리 형태의 강력한 흡입 기류를 만들어 바닥 인접 부분부터 기기 상단까지 오염된 공기를 강력하고 균일하게 빨아들인다. 높은 에너지 효율과 함께 기존 대비 18% 이상 향상된 흡입 성능을 구현한다. ‘17도 경사면 송풍 방식’ 역시 실내공간에 최적화 된 기류 토출각을 만들어, 높은 에너지 효율을 바탕으로 30% 이상 빠른 청정 속도를 만들어 냈다.

특히, 웰스 공기청정기 토네이도는 혁신적인 조립식 필터로 플라스틱 사용 저감 및 자원 순환에 기여한 점이 높은 점수를 받았다. 플라스틱 구조물 일체형인 기존 필터와 달리, 필터와 필터 프레임을 조립하는 형태를 구현해 필터 부피 축소와 포장 패키지 사용량 감소, 플라스틱 사용량 최소화 등 환경 보호 및 자원순환에도 도움을 준다.

이와 함께 ‘웰스 정수기 수퍼쿨링 플러스’는 이중관 열교환 기술을 이용한 냉수 생성 시간 감소, 월간 소비전력량 62% 절감 효과 등을 앞세워 에너지 소비효율 1등급을 달성했다. 이 밖에도 8단계 수온 조절 기능과 특화된 살균 기능 등 사용자 편의성과 위생성을 크게 높인 기술을 앞세워 에너지 절약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한편, 24회째를 맞이한 에너지위너상은 산업통상자원부와 소비자시민모임이 공동 주최하고 환경부와 한국에너지공단이 후원하며, 우수한 에너지 효율을 갖춘 제품 및 에너지 저감 활동 등에 수여되는 상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