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콜마 ‘직무발명보상 우수기업’ 선정 쾌거
한국콜마 ‘직무발명보상 우수기업’ 선정 쾌거
  • 최주연 기자
  • 승인 2021.07.22 14: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내 직무보상프로그램 정착…정부지원사업 참여 시 혜택

[백세경제=최주연 기자] 글로벌 화장품 R&D제조전문기업 한국콜마가 사내 직무수행 중 발명 기술에 대한 정당한 보상이 이뤄지고 있는 기업으로 선정됐다. 한국콜마는 별도의 직무보상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며 우수 연구원에게 상금과 상패를 수여하고 있다.

한국콜마가 특허청으로부터 ‘직무발명보상 우수기업’으로 2회 연속 선정됐다.
한국콜마가 특허청으로부터 ‘직무발명보상 우수기업’으로 2회 연속 선정됐다.

한국콜마는 특허청으로부터 ‘직무발명보상 우수기업’으로 2회 연속 선정됐다고 22일 밝혔다. ‘직무발명보상 우수기업 인증제’는 특허청과 한국발명진흥회가 주관해 직무수행 중 발명한 기술에 대해 정당하게 보상하고 있는 기업을 선정해 인증하는 제도다. 인증을 받으면 2년 동안 정부지원사업 선정에 우대 가점을 받을 수 있고 특허우선심사 대상, 특허등록료 감면 등의 혜택이 부여된다.

한국콜마는 지난 2006년부터 연구소 내 지식재산전담부서를 구성해 지식재산권 출원 및 창출 방법에 대한 교육을 진행하고, 실적에 따른 보상금을 지급해 오고 있다. 또 매년 '석오기술대상'을 개최해 신기술을 개발한 연구원에게 상금과 상패를 수여하고 있다.

한편, 한국콜마는 2021년 6월 기준 특허∙실용 출원 654건, 등록 388건, 디자인 출원 492건, 등록 447건에 대한 권리를 확보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