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마사회 ‘공공데이터 청년인턴십 사업기관’에 선정
한국마사회 ‘공공데이터 청년인턴십 사업기관’에 선정
  • 이진우 기자
  • 승인 2021.07.23 17: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딜사업 일환, 말 산업 데이터 청년인재 양성
사진=한국마사회.
사진=한국마사회.

[백세경제=이진우 기자] 한국마사회가 공공데이터 뉴딜사업 중 하나인 ‘공공데이터 청년인턴십 사업’ 수련기관으로 선정됐다. 한국마사회는 공공데이터 청년인턴은 ‘일 경험 수련생’으로서 3주간 행정안전부 데이터 관련 기본역량교육을 이수한 후 수련기관인 한국마사회에 배치돼 약 5개월 동안 ▲말 산업 공공데이터 개방 ▲OPEN API 품질 진단 및 개선 ▲지능형 마방 데이터 실측 등에 대한 실무 업무를 수행하게 된다고 23일 설명했다. 

또한 한국마사회와 스마트팜 사업을 협력하고 있는 빅데이터 전문기업 ‘인포벨리코리아’에서 데이터 전문가로서의 기초소양과 진로탐색을 지원받는다.

한국마사회 관계자는 “마사회는 ‘정부 공공데이터 제공 운영실태 평가’에서 2년 연속 우수등급을 달성했으며, 공기업 중 가장 많은 공공데이터 API를 개방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D.N.A(Data·Network·AI) 생태계 강화를 통한 디지털 뉴딜과 디지털 전환에 대응한 사람투자 및 청년정책 지원 등 휴먼 뉴딜을 선도하는 기관으로 도약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행정안전부가 주최하고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NIA)이 주관하는 ‘공공데이터 청년인턴십 사업’은 포스트코로나시대 공공데이터 개방과 품질 개선 가속화를 통해 데이터 경제를 선도하고 데이터 분야 청년 일자리를 위한 사업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