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UG, ‘입주불가 사실확인서’ 온라인 자동발급 실시
HUG, ‘입주불가 사실확인서’ 온라인 자동발급 실시
  • 이진우 기자
  • 승인 2021.07.26 17: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객 편의 증진 등 분양계약자 신속한 청약자격 회복 지원
주택도시보증공사가 ‘입주불가 사실확인서’ 온라인 자동 발급 서비스를 지난 23일 오픈했다.(사진=주택도시보증공사)
주택도시보증공사가 ‘입주불가 사실확인서’ 온라인 자동 발급 서비스를 지난 23일 오픈했다.(사진=주택도시보증공사)

[백세경제=이진우 기자] 주택도시보증공사(HUG)가 분양보증 환급이행 사업장 분양계약자의 신속한 청약 자격 회복을 위해 ‘입주불가 사실확인서’ 온라인 자동 발급 서비스를 지난 23일 오픈했다. 분양보증 환급이행은 사업주체가 파산 등으로 분양계약을 이행할 수 없게 된 경우 HUG가 분양계약자가 납부한 입주금을 되돌려 주는 제도이다. 

입주불가 사실확인서는 주택공급에 관한 규칙(제57조 제5항)에 의거 환급이행을 받은 분양계약자가 청약 자격을 회복하기 위한 용도로 특별시장, 광역시장, 특별자치시장, 시장, 군수 등에게 제출하는 서류이다. 

원래 입주불가 사실확인서는 분양계약자가 신청서를 수기로 작성해 HUG 영업점에 방문하거나 우편으로 제출하면 담당자가 확인 후 발급했지만 이번에 온라인 자동 발급 서비스가 구축됨에 따라 HUG 홈페이지에서 분양계약자가 입주불가 사실확인서 발급을 신청하면 분양받은 아파트의 계약정보가 자동으로 확인돼 담당자의 확인 없이 서류를 즉시 발급받을 수 있다.

권형택 HUG 사장은 “분양계약자의 신속한 청약 자격 회복을 위해 입주불가 사실확인서 온라인 자동 발급 서비스를 구축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HUG는 다양한 비대면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해 고객 편의를 증진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