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중소 핀테크 기업에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
KT, 중소 핀테크 기업에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
  • 이진우 기자
  • 승인 2021.07.28 11: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노솔루션‧콘텐츠브릿지와 협력, 클라우드 이전 컨설팅 등 지원
KT가 한국핀테크지원센터 주관하고 코스콤이 협력하는 ‘금융 클라우드 지원 사업’에서 중소 핀테크 기업들에게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한다.
KT가 한국핀테크지원센터 주관하고 코스콤이 협력하는 ‘금융 클라우드 지원 사업’에서 중소 핀테크 기업들에게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한다.

[백세경제=이진우 기자] KT가 중소 핀테크 기업을 대상으로 금융 클라우드 지원사업에 참여한다. ‘금융 클라우드 지원 사업’은 중소 핀테크 기업이 안정적인 클라우드 환경에서 혁신 서비스를 개발/운영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KT는 이번 사업에서 금융 클라우드 서비스를 연간 최대 9600만원까지 이용할 수 있는 바우처와 컨설팅을 지원한다고 28일 밝혔다. 

KT는 파트너사인 제노솔루션, 콘텐츠브릿지와 협력해 중소 핀테크사를 대상으로 클라우드 이전 컨설팅과 관리 서비스를 제공한다. 아울러 사업 수행에 필요한 교육, 설명회와 함께 클라우드 구축 이후 사례 홍보까지 원스톱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이번 사업 참여는 KT 클라우드의 다양한 금융권 전용 서비스 경험이 바탕이 됐다. KT는 금융 클라우드 가이드라인을 모두 충족한 금융보안데이터센터(FSDC)와 금융전용 퍼블릭 클라우드인 ‘F-Cloud’를 구축했다. 현재 약 60여개의 금융, 핀테크사가 해당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다.

또한 KT는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수요가 많은 핀테크 기업을 위해 맞춤 개발한 커넥트 허브를 제공하고 있다. 

KT는 자체 개발한 커넥트 허브를 활용하면 총소유비용(TCO)을 기존 하이브리드 구성 대비 25% 이상 절감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KT 이미희 상무(Cloud/DX사업본부장)는 “이번 지원사업을 통해 많은 핀테크 기업들이 KT 클라우드의 안정적인 IaaS 인프라와 함께 빅데이터, AI 등 특화된 금융 DX 서비스까지 경험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