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노인회 충남연합회, 2021년 노인자원봉사클럽 소양교육
대한노인회 충남연합회, 2021년 노인자원봉사클럽 소양교육
  • 박아영 기자
  • 승인 2021.08.01 16: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연합회 노인자원봉사지원센터는 보령시지회를 시작으로 ‘2021년 노인자원봉사클럽 회원 소양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충남연합회는 보령시지회를 시작으로 ‘2021년 노인자원봉사클럽 회원 소양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백세시대=박아영 기자] 대한노인회 충남연합회(회장 전대규)는 7월 12일 보령시지회(지회장 최익열)를 시작으로 ‘2021년 노인자원봉사클럽 소양교육’을 진행한다.

매년 진행하는 '노인자원봉사클럽 회원 소양교육'은 노인자원봉사자들의 자원봉사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기본 마인드를 함양하기 위해 진행된다.

이날 보령시지회에서는 전대규 연합회장의 2021년 신규클럽에 인준서 수여와 인사말에 이어 교육을 시작했다. 

소양교육 1강은 충남 15개 시·군 자원봉사센터에서 ‘자원봉사의 이해’라는 주제로 진행한다. 2강은 충남연합회 노인자원봉사지원센터 김종신 센터장이 자원봉사활동 영역 및 분류, 자원봉사활동 사례에 대해 교육한다.  

전대규 회장은 “노인자원봉사 회원들의 노고가 많다. 노인자원봉사클럽 활동에 많은 회원들의 참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최익열 지회장은 “코로나19, 폭염 등 건강에 유의하며 노인자원봉사클럽 활동에 임하자”고 전했다. 

이날 교육에서는 한미약품이 후원하고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서 전달받은 ‘콜드마스크’를 노인자원봉사자들에게 배포했다.

충남연합회는 7월은 보령시, 계룡시, 서천군, 당진시, 홍성군, 태안군지회에서, 8월에는 서산시, 예산군, 청양군, 논산시, 아산시, 부여군, 공주시, 천안시, 금산군지회에서 교육을 진행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