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투스-게임빌, 자체 제작 ‘점자 동화체’ 도서관 기증
컴투스-게임빌, 자체 제작 ‘점자 동화체’ 도서관 기증
  • 최주연 기자
  • 승인 2021.08.05 17: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천 구립도서관 400여권 기증

[백세경제=최주연 기자] 컴투스와 게임빌이 직접 제작한 ‘점자 동화책’을 금천 구립 도서관에 기증했다. 컴투스는 이는 시각장애 아동들의 지식 함양 및 정서 발달을 돕기 위한 사회공헌 활동의 일환이라고 5일 밝혔다. 

컴투스와 게임빌이 직접 제작한 ‘점자 동화책’ 400여권을 금천 구립 도서관에 기증했다.(사진=컴투스)
컴투스와 게임빌이 직접 제작한 ‘점자 동화책’ 400여권을 금천 구립 도서관에 기증했다.(사진=컴투스)

컴투스와 게임빌은 지난 한 달간 사내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시각장애 아동들을 위한 학습 교구 제작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이번 활동은 사회적 거리 두기로 대면 활동이 불가함에 따라 각자 개인 공간에서 작업이 가능한 비대면 프로그램으로 전개됐다. 임직원들의 자녀와 배우자 등이 함께하는 가족단위 참여자들도 많아 의미를 더했다.

참가자들에게는 직접 점자 스티커를 인쇄할 수 있는 ‘휴대용 점자 인쇄기’를 비롯해 점안서 등 제작 키트가 제공됐다. 약 3주간의 작업 기간과 검수 기간을 거쳐 최종 400여 권의 점자 동화책이 제작됐다.

양사 임직원과 가족 구성원 100여 명의 손을 통해 완성한 ‘점자 동화책’은 금천구청과 금천문화재단을 통해 관내 구립 도서관에 전달됐다. 향후 해당 도서를 필요로 하는 각종 시설에도 기증될 예정이다.

아울러 해당 도서들은 시각장애 아동을 비롯해 비장애아동 모두 사용할 수 있는 권장도서들로 구성돼, 아이들의 지식 함양 및 정서 발달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컴투스와 게임빌은 그동안 임직원과 함께하는 지역사회 봉사활동을 비롯해 자사의 인기 게임과 연계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쳐왔다. 최근에는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체제 가동을 위한 ‘ESG플러스위원회’를 신설하는 등 글로벌 문화 콘텐츠 기업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실현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