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노인회 경기 의정부시지회, 안병용 의정부시장 경로당 방문
대한노인회 경기 의정부시지회, 안병용 의정부시장 경로당 방문
  • 박아영 기자
  • 승인 2021.08.09 1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정부시지회의 김형두 지회장이 안병용 의정부시장와 관내 경로당을 방문했다. 사진 왼쪽은 김형두 지회장, 오른쪽은 안병용 시장
안병용 의정부시장이 장암동아A경로당을 방문했다. 사진 오른쪽 안병용 시장, 왼쪽 김형두 지회장.

[백세시대=박아영 기자] 지난 8월 6일, 안병용 의정부시장이 관내 장암동아아파트 경로당(회장 박권수)을 방문하여 어르신들을 위로·격려했다.

대한노인회 경기 의정부시지회(지회장 김형두)는 코로나로 휴관과 개관을 반복하다가 7월 26일부터 지역 내 241개 경로당 운영을 재개했다. 현재는 백신예방 2차 접종 후 14일이 경과된 어르신들만 이용가능하고, 경로당 이용인원을 회원의 50%로 제한하고 있다.

의정부시는 경로당 운영 재개 후 대한노인회 의정부시지회와 각 동 주민센터, 시 노인장애인과가 협력하여 경로당 방역수칙 및 이용자 예방수칙 준수 등에 대한 현장점검 및 지도방문을 통하여 코로나19 예방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안병용 의정부시장은 “의정부시내 65세이상 어르신 백신접종률이 97%로 경로당 개관을 하게 되었다. 폭염에 어르신들 불편함이 없이 무더위쉼터와 경로당을 이용하시기 바란다. 건강한 모습으로 어르신들을 뵙게 되어 반갑다”고 말했다.

김형두 지회장은 “최근 3년 동안 241개 경로당에 냉난방기 교체와 경로당에 필요한 물품대금 지원, 경로당 개보수공사와 사회봉사활동비를 증액해 불편함이 없도록 적극 지원해 주시고, 사회적거리두기 4단계임에도 불구하고 경로당 어르신들이 편안하게 쉴 수 있도록 배려해 주신 안병용 시장님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