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hc치킨, 올림픽기간 중 매출 전년비 25% 증가
bhc치킨, 올림픽기간 중 매출 전년비 25% 증가
  • 이진우 기자
  • 승인 2021.08.10 13: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월31일 여자배구 한일전, 전년 대비 70% 상승
‘뿌링클콤보’ 이미지.(사진=bhc치킨)
‘뿌링클콤보’ 이미지.(사진=bhc치킨)

[백세경제=이진우 기자] bhc치킨이 올림픽 기간 매출이 25%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bhc치킨은 올림픽 기간인 7월 23일부터 8월 8일까지 매출을 분석한 결과 전년동기 대비 25% 증가했다고 10일 밝혔다. 

bhc치킨은 최근 거리 두기가 강화돼 매장에서의 응원이 어려워지자 집에서 가족들과 함께 올림픽을 즐기기 위해 응원 메뉴로 치킨을 많아 찾은 것으로 분석했다. 특히 이번 올림픽이 시차가 없는 일본에서 개최돼 실시간 응원이 가능한 점과 특히 주요 경기가 온 가족이 함께 모일 수 있는 저녁에 편성돼 주문량이 크게 늘어난 것으로 전망했다. 

실제 올림픽 기간 중 가장 높은 매출을 보인 날은 지난 7월 31일인 것으로 나타났으며 8월 6일과 7월 25일이 그 뒤를 이었다.  7월 31일은 저녁에 미국과의 야구 경기를 시작으로 여자배구 예선 경기인 일본과의 한일전, 멕시코와의 남자 축구 8강전이 연이어 펼쳐지는 등 중요한 구기종목 경기가 잇따라 열렸다. 이날 당일 매출은 전년 대비 무려 70% 증가하는 등 폭발적인 주문량을 보였다.

8월 6일은 여자배구 대표팀의 결승 진출을 결정짓는 브라질과의 준결승전이 열렸던 날로 올림픽 기간의 평일 매출 중 가장 높은 매출을 보인 날로 기록됐다. 올림픽 기간 중 가장 많이 판매된 메뉴는 콤보시리즈인 것으로 집계됐다. 이어 뿌링클과 후라이드 치킨이 각각 2,3위를 차지했다.

부분육 메뉴인 콤보시리즈는 지난해 출시된 이후 꾸준하게 소비자들로부터 높은 인기를 끌면서 가파른 매출 증가세를 보이더니 최근 들어 대표 메뉴인 뿌링클을 제치고 1등 메뉴로 올라섰다. 

bhc치킨은 올림픽 기간에도 콤보시리즈의 높은 인기가 그대로 반영돼 가장 높은 매출을 보였으며 특히 콤보시리즈 중 뿌링클콤보가 가장 많이 팔렸다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