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UG, 대국민 혁신 아이디어 공모전 최종 선정
HUG, 대국민 혁신 아이디어 공모전 최종 선정
  • 이진우 기자
  • 승인 2021.08.10 16: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ESG 경영 관련 혁신과제 발굴…총 8명 수상 영예
자료=HUG.
자료=HUG.

[백세경제=이진우 기자] 주택도시보증공사(HUG)가 지난 6일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기관 혁신을 위해 개최한 ‘대국민 혁신 아이디어 공모전’과를 발표했다고 10일 밝혔다. 내외부 전문가로 구성된 국민제안 심사위원단의 공정한 심사를 거쳐 총 8건의 아이디어가 선정됐다. 

이번 공모전은 지난 7월16일까지 아이디어 공모를 통해 국민의 시각에서 최근 기업경영의 화두로 떠오른 ESG 경영과 관련한 혁신과제(HUG)를 발굴하기 위해 마련됐다. 

대상에는 ‘친환경 건축인증 우선보증 제도’를 비롯해 친환경, 지역상생, 윤리경영 및 대국민 서비스와 관련된 우수상 4건, 장려상 3건의 아이디어가 각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공모전 수상자 등에 대한 시상은 코로나19의 확산세를 감안해 비대면으로 실시된다. 

권형택 HUG 사장은 “HUG 경영혁신에 많은 관심을 가져주신 국민 여러분과 수상자분들께 감사와 축하의 말씀을 전한다”면서 “앞으로도 HUG는 국민의 소중한 의견을 반영한 기관 혁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HUG는 지난 2017년부터 대국민 혁신 아이디어 공모전을 실시해 선정된 우수 아이디어를 HUG 혁신과제로 추진해왔다. 올해 선정된 아이디어도 검토 후 혁신과제로 추진할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