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원F&B, ‘리챔’ 일본수출 3개월 만에 40만여 캔 판매
동원F&B, ‘리챔’ 일본수출 3개월 만에 40만여 캔 판매
  • 이진우 기자
  • 승인 2021.08.10 17: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나트륨 콘셉트 주목, 건강한 식단 추구 현지 소비자 반응 이끌어내
동원F&B의 리챔.
동원F&B의 리챔.

[백세경제=이진우 기자] 동원F&B가 ‘리챔’ 일본 수출 3개월 만에 40만여 캔 판매 실적을 올렸다. 동원F&B는 지난 5월부터 일본 전역에 위치한 대형마트에서 리챔을 판매하기 시작해 7월까지 3개월 만에 누적 40만여 캔을 판매하고 현지 판매액 약 16억원을 기록했다고 10일 밝혔다. 

동원F&B는 일본에서 리챔의 초기 시장 반응이 뜨거운 것은 짠맛이 강한 요리가 많은 일본에서 리챔의 저나트륨 콘셉트가 주목 받으며 건강한 식단을 추구하는 현지 소비자들의 반응을 이끌어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이에 동원F&B는 올해 말까지 100만 캔을 판매해 현지 판매액을 40억원 규모까지 확장할 계획이다. 내년에는 판매량을 250만 캔까지 끌어올려 판매액 100억원을 목표로 하고 있다. 

그간 리챔은 ‘짜지 않아 건강한 리챔’이라는 슬로건으로 소비자들과 소통하며, 출시 이후 지속적으로 나트륨 함량을 낮춰 짜지 않으면서도 돼지고기 본연의 맛을 느낄 수 있도록 만든 제품이다. 

또한 최근 K푸드의 열풍에 힘입어 캔햄을 활용한 다양한 요리에 일본 소비자들이 관심을 갖기 시작했다는 점도 주효했다. 동원F&B는 리챔 컵밥, 리챔 김밥, 리챔 김치찌개 등 리챔을 한국 음식에 접목시킨 다양한 메뉴들을 일본 현지에 소개해 일본인들이 간편하게 만들어 즐길 수 있도록 레시피 마케팅을 진행했다.

리챔은 일본 외에도 2004년 홍콩에 처음 수출된 이후 태국, 필리핀 등 동남아시아를 중심으로 총 16개국에 수출되고 있으며, 올해 일본 수출 실적에 힘입어 해외 판매액 100억원 달성을 기대하고 있다. 

한편 리챔은 정식 판매 이전부터 일본 소비자의 호응을 받았다. 소비자들의 반응을 알아보기 위해 진행한 사전 판매 행사 당시 전체 매장에서 4일 만에 8만4000여 캔이 판매됐으며, 가장 판매량이 높았던 매장은 3일만에 4500여 캔이 판매돼 물량 수급에 어려움을 겪기도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