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마을금고중앙회, ‘자원순환 Give You캠페인’ 진행
새마을금고중앙회, ‘자원순환 Give You캠페인’ 진행
  • 윤성재 기자
  • 승인 2021.08.17 11: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애인 일자리 지원‧가계 경제적 부담완화 기여…환경보호 앞장
사진=새마을금고.
사진=새마을금고.

[백세경제=윤성재 기자] 새마을금고중앙회가 임직원들과 미사용 물품 기부를 통해 자원순환과 환경보호에 기여하고자 ‘자원순환 Give You(기부) 캠페인’을 진행한다. 

‘자원순환 Give You(기부) 캠페인’은 가정에서 사용하지 않는 미사용물품(의류, 생활용품 등)을 기부해 자원 순환 및 환경보호에 앞장서고, 나눔문화 확산을 통한 새마을금고의 사회적 책임 실천하기 위한 친환경 캠페인이다.

이번 캠페인은 17일부터 2주간 진행될 예정이다. 기부된 물품은 장애인&비장애인 통합 일터인 ‘굿윌스토어’에서 저렴하게 재판매돼, 장애인 일자리 지원과 가계의 경제적 부담완화에 기여할 예정이다.

또한 캠페인에 참여한 직원들에게 추첨을 통해 지속사용 가능한 자원순환 마스크 1세트를 상품으로 증정한다. 마스크는 ‘MG희망나눔 소셜성장지원사업’을 통해 지원 중인 사회적기업 ‘스
프링샤인(발달장애인 지원 사회적기업)’을 통해 구매, 자원순환과 함께 사회적 경제 활성화에도 앞장선다.

박차훈 새마을금고중앙회장은 “새마을금고는 지역상생과 이웃사랑의 정신으로 설립된 금융협동조합으로 환경을 사랑하고 아끼는 것이 지역과 사회, 이웃과 행복을 지키는 가장 큰 행동이기에, 새마을금고와 중앙회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각종 친환경 캠페인에 참여하고 있다”면서 “이번에 추진하는 그린MG ‘자원순환 Give You(기부) 캠페인’을 통해 자원순환과 환경보호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새마을금고는 각종 그린MG 전략을 추진해 그린경제 전환과 사회적 가치 실현에 앞장서고 있다. 그 일환으로 사무실에서 발생하는 일회용품 사용을 줄여 환경보호에 동참하는 ‘사무실 내 개인컵 사용하기’ 캠페인, 도보 출근을 통해 탄소중립과 대기오염을 예방하는 ‘걷기 좋은 날’ 캠페인 등을 추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