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투스, 글로벌 콘텐츠문학상 2021 개최
컴투스, 글로벌 콘텐츠문학상 2021 개최
  • 최주연 기자
  • 승인 2021.08.19 18: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차 창작물 제작 기회 등 수상 특전 확대
컴투스가 미래 게임 및 콘텐츠 시장을 이끌어갈 창작 인재들에게 성장과 도약의 기회를 제공하는 ’컴투스 글로벌 콘텐츠문학상 2021’를 개최한다.(사진=컴투스)
컴투스가 미래 게임 및 콘텐츠 시장을 이끌어갈 창작 인재들에게 성장과 도약의 기회를 제공하는 ’컴투스 글로벌 콘텐츠문학상 2021’를 개최한다.(사진=컴투스)

[백세경제=최주연 기자] 컴투스가 미래게임 및 콘텐츠 시장을 이끌어갈 창작 인재들에게 성장과 도약의 기회를 제공하는 ’컴투스 글로벌 콘텐츠문학상 2021’를 개최한다. 올해로 4회째를 맞은 이번 공모전은 게임과 더불어 웹툰, 웹소설, 장편소설 등 더욱 다양한 콘텐츠로 확장 가능한 스토리 발굴에 초점을 맞춰 ’컴투스 글로벌 콘텐츠문학상’으로 명칭을 변경했다.

특히 이번 공모전에는 ‘정글스튜디오’, ‘케나즈’, ‘고즈넉이엔티’ 등 각 분야의 콘텐츠 제작에 탁월한 영향력을 가진 관계사들이 주관사로 참여했다. 수상작을 2차 창작물로 제작할 수 있는 기회를 넓히고 입사 지원 시 가산점 부여 등의 특전도 함께 제공한다.

작품 접수는 오는 9월 9일부터 10월 20일까지 공식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며, 자유주제 및 지정주제 등 2개의 공모 부문 중 선택하여 응모할 수 있다. 자유주제는 작품의 장르, 소재 등의 제약이 없는 모든 창작 스토리를 대상으로 하며, 지정주제는 우리 사회의 핵심 주축이자 미래를 이끌어갈 ‘MZ세대’를 소재로 한 참신하고 창의적인 작품을 제출하면 된다.

한편, 컴투스는 공모전의 수상자를 기존 5명에서 7명으로 확대한다. 공모전의 전체 상금 규모는 총 4,000만원이며, 전체 대상 1명을 선정해 상금 2,000만원을 수여하고, 부문별 최우수상 각 1명에게는 500만원, 우수상 각 1명에게 300만원을 전달한다. 또한 부문별 장려상을 신설해 각 200만원을 지급한다.

이번 공모전과 관련한 더욱 자세한 내용은 ‘컴투스 글로벌 콘텐츠문학상 2021’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