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이니셜 통해 ‘채용 증빙서류 간편 제출 서비스’ 선봬
SK텔레콤, 이니셜 통해 ‘채용 증빙서류 간편 제출 서비스’ 선봬
  • 이진우 기자
  • 승인 2021.08.23 18: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니셜을 통해 오픈한 ‘채용 증빙서류 간편제출 서비스’(사진=	SK텔레콤)
이니셜을 통해 오픈한 ‘채용 증빙서류 간편제출 서비스’(사진= SK텔레콤)

[백세경제=이진우 기자] SK텔레콤이 자사 블록체인 기반 DID 서비스 ‘이니셜(initial)’을 통한 ‘채용 증빙서류 간편 제출 서비스(이하 간편 제출 서비스)’를 오픈한다.

SK텔레콤은 이니셜은 블록체인과 DID(Decentralized Identifier) 기반의 자기 주권 신원(Self-Sovereign Identity) 기술을 활용해 사용자가 본인의 단말기에 다양한 증명서를 발급/저장/제출하는 서비스로, 위/변조 및 진위 검증에 우수하다고 23일 밝혔다. 

SKT는 간편 제출 서비스를 통해 채용 지원자들이 채용에 필수적인 증빙서류를 이니셜 앱으로 간편하게 발급받아 제출할 수 있으며, 채용 담당자들의 검증 과정 또한 간편해져 채용 지원자와 담당자 모두 편의가 크게 개선될 것으로 기대했다. 

채용 지원자는 이니셜을 통해 주민등록표 등/초본, 국민연금 가입자 가입 증명서, 장애인 증명서, 사업자 등록증과 같은 전자증명서는 물론이고 대학 졸업(예정), 재학, 성적 증명서는 물론 토익, 토익 말하기/쓰기 시험 성적표를 간편하게 발급받고 제출할 수 있게 될 예정이다. 

현재는 여러 기업이 채용 과정에서 이메일이나 채용 사이트로 필요한 서류 파일을 제출하고, 최종 합격자로 선정되면 실물 서류를 제출하도록 안내한다. 하지만 제출하는 과정에서 필요 서류를 발급받는 사이트가 다양하고 발급 과정이 복잡해 지원자들이 큰 불편을 겪고 있다.

SKT는 이니셜의 우수한 보안성과 높은 편의성을 바탕으로, 앞으로 채용 과정에 채용 증빙서류 간편 제출 서비스의 적용을 적극적으로 검토하고 있다.

오세현 SKT 인증 CO(컴퍼니)장은 “종이 소모와 같은 불필요한 비용을 절감하고 환경을 보호하는 등 앞으로도 DID 기술을 기반으로 ESG(환경/사회/기업 구조) 가치 창출에 이바지하고 국민에게 필요한 서비스 확장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