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모두의 구독 유니버스 ‘T우주’ 본격화
SK텔레콤, 모두의 구독 유니버스 ‘T우주’ 본격화
  • 이진우 기자
  • 승인 2021.08.25 14: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영상 MNO 사업 대표, 고객 별 라이프 스타일 맞는 구독상품 제안
유영상 SK텔레콤 MNO 사업대표.(사진=SK텔레콤)
유영상 SK텔레콤 MNO 사업대표.(사진=SK텔레콤)

[백세경제=이진우 기자] 국내외 기관 리서치 전망 조사에 따르면 현재 구독경제는 빠른 속도로 확산되고 있는 가운데 글로벌 구독시장은 2025년 3000조원, 국내 구독시장 역시 2025년 100조원 규모로 성장할 것으로 전망된다. 

특히 코로나19로 인한 팬더믹 상황에서 매출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고, MZ 세대가 주소비층으로 급부상하고 있다.

이런 가운데 SK텔레콤이 모두의 구독 유니버스 ‘T우주사업’ 계획을 발표했다. SK텔레콤은 25일 온라인으로 기자 간담회를 열고, 5000만 전 국민을 대상으로 한 구독시장의 진출을 알렸다. 이 자리에서 SKT 유영상 MNO 사업 대표는 신규 구독 브랜드 ‘T우주’와 사업 계획을 발표했다.

SKT는 이번 기자 간담회를 통해 글로벌 기업부터 스타트업/소상공인까지 누구나 참여할 수 있고, 전 국민이 이용 가능한 구독 플랫폼을 추구한다는 철학을 ‘모두의 구독 유니버스, T우주’라는 슬로건에 담았다고 25일 밝혔다. 특히 고객 모두가 ‘나만의 구독 유니버스’를 가질 수 있도록, 고객 별 라이프 스타일에 꼭 맞는 구독상품을 제안했다. 

이날 유영상 SK텔레콤 MNO 사업대표는 ‘T우주’라는 브랜드 체계 하에 다양한 구독 파트너(우주 파트너스)와의 제휴를 통해 고객들이 선호하는 구독 상품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라고 강조했다. 

이에 따라 SKT는 이달 31일 Global 사업자부터 국내 스타트업까지 다양한 파트너와 함께 만든 구독상품을 본격적으로 론칭한다. 온오프라인 쇼핑(Amazon, 11번가, 이마트 등)부터, Food & Beverage(스타벅스, 파리바게뜨, 배달의민족 등), 디지털 서비스(Google one, 웨이브, FLO, V컬러링, Xbox 게임패스, 스푼라디오 등), 모빌리티 서비스(T map, 모두의 셔틀 등), 화장품(톤28), 꽃 구독(Kukka), 반려동물 용품(어바웃펫), 보험(AIA생명), 영양제(BIOPUBLIC), 교육 (두브레인)에 이르기까지 소비 생활 전반의 파트너가 참여했다. 추가로 100여 개 사업자와 협의 중이며 지속적으로 제휴를 확대할 예정이다.

또한 SKT는 고객에게 구독 상품을 직접 체험하고 선택할 수 있는 경험을 선사하기 위해, 전국 오프라인 매장에 스마트 테이블, 구독 체험존 등을 추가한 ‘구독 전문 매장’을 1000개까지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SKT 박정호 CEO는 “T우주는 다양한 브랜드와 고객 모두가 조화롭게 공존하며 함께 성장하는 구독 유니버스를 지향한다”며 “T우주의 T는 통신을 의미했던 기존의 T에서 더 나아가 Technology, Tomorrow, 그리고 누구나 함께 할 수 있는 Together를 의미하는 T로써 앞으로 지금까지 본적 없는 구독의 새로운 신세계(유니버스)를 펼쳐 보이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