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노인회 경북연합회, 제33회 전국 한시 지상백일장 시행 공고
대한노인회 경북연합회, 제33회 전국 한시 지상백일장 시행 공고
  • 박아영 기자
  • 승인 2021.08.26 14: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북연합회가 제33회 전국한시지상백일장 고선위원을 위촉하고 진행 일정과 발전 방향을 논의했다.
경북연합회가 제33회 전국한시지상백일장 고선위원을 위촉하고 진행 일정과 발전 방향을 논의했다. 사진 오른쪽부터 곽경순 선생, 양재경 연합회장, 이승목 선생, 허춘정 사무처장

[백세시대=박아영 기자] 대한노인회 경북연합회(회장 양재경)는 8월 23일 연합회장실에서 제33회 전국한시지상백일장 고선위원으로 우천 곽경순 선생과 이재 이승목 선생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고, 시제로 원선양량풍미속(願宣揚良風美俗)으로 정한 후, 진행 일정과 발전 방향을 논의했다. 

연합회에서는 전통 고전문화의 수호 창달과 어르신들의 여가선용의 기회 제공을 위하여 1984년도에 제1회 대회를 개최한 후, 매년 1회씩 한시지상백일장을 개최하고 있다.  매년 전국에서 250여 명이 응모하고 있는 백일장은 올해 33회째다. 

이번 한시 지상백일장은 전국 어디서든 응모 가능하며 9월 1일부터 9월 30일까지 우편, 팩스, 인터넷 등의 방법으로 참가 신청할 수 있다. 10월 중순 심사를 통해 입상작을 선정하고 10월 27일 연합회 강당에서 시상식을 개최할 예정이다. 

 양재경 회장은 고선위원들에게 위촉장을 수여하며 “그 동안 고선위원들의 노력과 헌신적인 지원 덕분으로 33회까지 올 수 있어 감사하다”며 “우리의 전통문화 수호 창달과 어르신에게 고급 여가선용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한시지상백일장인 만큼 보다 많은 분들께서 응모하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