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노인회 충남 서산시지회, 아름다운 섬 어르신께 다양한 프로그램 선사
대한노인회 충남 서산시지회, 아름다운 섬 어르신께 다양한 프로그램 선사
  • 박아영 기자
  • 승인 2021.09.08 0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산시지회가 우도·분점도 섬지역 경로당 어르신들을 만나 경로당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서산시지회가 우도·분점도 섬지역 경로당 어르신들을 만나 경로당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백세시대=박아영 기자] 대한노인회 충남 서산시지회(지회장 우종재)는 8월 코로나19로 힘든 시기를 겪고 있는 우도와 분점도 등 섬 지역 경로당 어르신들과 함께 ‘찾아가는 경로당활성화프로그램’, ‘아름다운 모습담기-장수사진’, ‘행복나눔활동-고고청춘’ 등을 진행했다. 

지곡면에 위치하고 있는 우도는 대산읍 벌말 선착장에서 배로 15분 거리, 분점도는 20분 거리에 위치하고 있다. 우도는 16가구에 회원 30여 명, 분점도는 11가구 회원 21명이 거주하고 있는 작은 섬으로 대부분 어르신들이 어업에 종사하며 생활하고 있다. 

이번 방문은 접근성이 낮은 도서지역 경로당에 각종 문화혜택을 지원하고 애로사항을 청취하기 위해 진행되었으며, ‘스산9경(로당)가요’라는 제목의 경로당 홍보 동영상을 제작하여 경로당프로그램과 섬 경로당의 아름다운 모습을 홍보하기 위해 진행했다. 

서산시지회는 그동안 경로당 프로그램을 접하지 못한 어르신들을 위해 수지요법과 아름다운 모습담기, 이·미용, 추억의 사진촬영, 네일아트 등 어르신들이 선호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함께 했다. 이후 어르신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경로당 활성화에 대한 의견을 나누었다. 참여 어르신들은 "그동안 이런 시간이 필요했는데,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접할 기회가 자주 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우종재 지회장은 "접근성이 낮은 도서지역 경로당도 교육과 각종 문화혜택의 기회를 제공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