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노인회 충남 청양군지회, 자원봉사 신규클럽 소양교육
대한노인회 충남 청양군지회, 자원봉사 신규클럽 소양교육
  • 박아영 기자
  • 승인 2021.08.31 04: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양군지회가 노인자원봉사 신규클럽에게 인준서를 수여하고 소양교육을 진행했다. 사진은 인사말을 하고 있는 박승일 지회장.
청양군지회가 노인자원봉사 신규클럽에 인준서를 수여하고 소양교육을 진행했다. 사진은 인사말을 하고 있는 박승일 지회장.

[백세시대=박아영 기자] 대한노인회 충남 청양군지회(지회장 박승일)는 8월 9일 노인종합복지관 2층 중강당에서 노인자원봉사 신규클럽에 인준서를 수여하고 소양교육을 진행했다. 이날 인준받은 클럽은 청양읍 건강백세자원봉사클럽(대표코치 이경자)과 비봉면 비봉산자원봉사클럽(대표코치 정재덕)으로 각각 20명의 회원으로 구성돼 있다. 

교육에서는 (사)보령시자원봉사센터 이상영 이사장이 자원봉사 기본과정으로 ‘노인자원봉사의 이해’를 강의했으며 김종신 충남연합회 자원봉사센터장이 노인자원봉사활동 분야에 대한 자원봉사활동사례 교육을 시청각 자료로 진행했다. 

박승일 지회장은 “기존 10개의 노인자원봉사클럽에 더해 신규 2곳이 추가됐다. 이들의 활발한 활동이 노인복지증진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며 “자원봉사자 간의 친목과 화합을 도모해 클럽이 활성화될 수 있도록 노력하자”고 당부했다.

청양군지회 봉사클럽은 매월 2회, 주요도로변 환경정화와 도로변 꽃길 가로화단 조성관리, 어려운 이웃 일손 돕기, 노인요양원 봉사 및 문화 예술공연, 각종 행사장 봉사활동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