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회의 장’ 쿠팡…중소상공인 판매자 154% 증가
‘기회의 장’ 쿠팡…중소상공인 판매자 154% 증가
  • 최주연 기자
  • 승인 2021.09.02 15: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판매 제품 수 약 810% 증가…“상생과 지원 끊임없이 펼칠 것”
사진=쿠팡
사진=쿠팡

[백세경제=최주연 기자] 쿠팡은 올해 2분기 쿠팡과 함께하고 있는 중소상공인 수가 전년동기 대비 154% 증가했다고 2일 밝혔다. 실제 쿠팡의 중소상공인 수 증가율은 쿠팡 전체 판매자수 증가율을 훌쩍 뛰어넘는 속도로 빠르게 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 올해 2분기 쿠팡에서 판매되고 있는 중소상공인 상품 수는 전년동기 대비 810%가량 증가했다. 특히 쿠팡 마켓플레이스 부분에서 중소상공인들이 판매하는 상품수가 급격히 증가하며 전체 성장을 주도했다.

박대준 쿠팡 신사업부문 대표는 “전국 물류 인프라와 고객을 만족시키는 빠른 배송, 간편한 결제 등 차별화된 혁신 시스템을 바탕으로 중소상공인들에게 쿠팡은 가장 친화적이고 만족스러운 판매처로 자리 매김 하고 있다”며 “경기침체가 지속되는 어려운 상황이지만 중소상공인들이 쿠팡에서 더 큰 도전과 기회를 얻을 수 있도록 지금처럼 상생 활동을 펼치고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쿠팡은 침체된 경기 속에서 지역 중소상공인들에게 새로운 판로를 제공하고 지역경제 활성화를 돕기 위해 꾸준히 노력하고 있다. 최근에는 전국 7개 지방자치단체(서울, 경북, 대구, 경남, 충북, 충남, 광주)에 소재한 중소상공인들을 대상으로 판로확대를 지원하는 ‘힘내요! 대한민국’ 캠페인을 비롯해 ‘소상공인 상품 전용관’, ‘지역 농수산품 전문관’ 등을 상시로 운영하며 소상공인들의 상품을 널리 알리고 판매를 촉진하기 위한 활동을 선보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