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노인회 경기 의정부시지회, 2021년 시니어 금융업무지원단 발대식 개최
대한노인회 경기 의정부시지회, 2021년 시니어 금융업무지원단 발대식 개최
  • 박아영 기자
  • 승인 2021.09.04 19: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정부시지회가  ‘시니어 금융업무지원단’ 발대식을 가졌다. 사진 앞줄 왼쪽에서 두 번째김형두 지회장, 앞줄 가운데 김명수 의정부농협조합장.
의정부시지회가 시니어 금융업무지원단 발대식을 가졌다. 사진 앞줄 왼쪽에서 두 번째 김형두 지회장, 가운데 김명수 의정부농협조합장.

[백세시대=박아영 기자] 대한노인회 경기 의정부시지회(지회장 김형두)는 9월 1일 지회 4층 대회의실에서 ‘시니어 금융업무지원단’ 발대식을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김형두 지회장과 김명수 의정부농협조합장을 비롯해 2021년 시니어 금융업무지원사업 참여자 17명 등이 참석했다.

의정부시지회의 2021년도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에는 450명의 어르신들이 행복길잡이(교통안전) 등 5가지 활동유형에 참여하고 있다. 

이에 김형두 지회장은 어르신들의 사회참여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시에 건의하여, 2021년도 추가사업으로 노인일자리 사회서비스형 ‘시니어 금융업무지원’을 위해 9월~11월 3개월간 17명의 일자리를 배정받았다.

시니어 금융업무지원단 발대식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는 김명수 조합장
시니어 금융업무지원단 발대식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는 김명수 조합장

의정부시지회에서 사업을 위해 선발한 17명은 금융업무 지원과 보이스피싱 등 금융사고 예방활동에 필요한 소양교육을 6일간(18시간) 실시한 후, 의정부농협에서 1일 3시간씩 월 60시간 이상 근무하게 된다.

김형두 지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시니어 금융업무지원단에 참여하게 되신 여러분께 진심으로 축하한다”면서 “참여하시는 여러분께서는 큰 보람을 갖고 활동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명수 조합장은 “대한노인회 의정부시지회에서 의정부농협에 깊은 관심을 가져주시고 적극 협조해 주심에 감사드리며, 참여하시는 17명 여러분께서 큰 보람을 얻게 되도록 적극 협조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