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노인회 강원 양양군지회, 사회서비스형 노인일자리사업-시니어컨설턴트 발대식
대한노인회 강원 양양군지회, 사회서비스형 노인일자리사업-시니어컨설턴트 발대식
  • 박아영 기자
  • 승인 2021.09.05 19: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양군지회가 2021년 사회서비스형 노인일자리사업(시니어컨설턴트) 발대식 행사를 개최했다.
양양군지회가 2021년 사회서비스형 노인일자리사업-시니어컨설턴트 발대식을 개최했다. 사진은 12명의 시니어컨설턴트와 전용우 지회장(중앙)

[백세시대=박아영 기자] 대한노인회 강원 양양군지회(지회장 전용우)는 9월 2일 지회 3층 대회의실에서 2021년 사회서비스형 노인일자리사업-시니어컨설턴트 발대식을 개최했다. 

시니어컨설턴트 노인일자리사업은 근로능력이 있는 노인을 발굴하여 적합한 일자리를 연결함으로써 소득증대, 건강개선, 사회적 관계증진 등 안정된 노후생활을 보장하기 위한 목적으로 운영되며, 이번에 선정된 12명의 시니어컨설턴트들은 주 3일 15시간, 월 50시간의 활동시간과 그에 따른 활동비를 3개월간 지급받는다.

시니어컨설턴트는 취업을 희망하는 60세 이상의 관내 어르신을 발굴해,  어르신 채용을 원하는 업체에 취업 알선 및 사후 관리 등의 업무를 수행하게 된다. 

전용우 지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사회서비스형 노인일자리사업 참여자로 선정된 것을 축하한다. 어렵고 힘든 일이 있더라도 책임감을 가지고 봉사하는 마음으로 최선의 노력을 다해달라”고 당부하며, “일자리를 통해 보람도 느끼고 지회 발전에 기여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