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소비자권익 강화 자문위원회’ 2기 위촉
KB국민은행, ‘소비자권익 강화 자문위원회’ 2기 위촉
  • 윤성재 기자
  • 승인 2021.09.03 16: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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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보호 제도 및 프로세스 개선 의견 제시…내외부 위원 총 5명 운영
(왼쪽부터) 전경근 아주대학교 교수, 이승욱 이화여자대학교 교수, 유현정 충북대학교 교수, 권대우 한양대학교 교수, 허인 KB국민은행장.(사진=KB국민은행)
(왼쪽부터) 전경근 아주대학교 교수, 이승욱 이화여자대학교 교수, 유현정 충북대학교 교수, 권대우 한양대학교 교수, 허인 KB국민은행장.(사진=KB국민은행)

[백세경제=윤성재 기자] KB국민은행이 외부전문가로 구성된 ‘소비자권익강화 자문위원회’ 2기를 출범한다. 소비자권익 강화 자문위원회는 금융소비자의 권익 강화를 위한 은행 내 기구로 소비자보호 제도 및 프로세스에 대한 개선의견 제시 등 금융소비자의 권익 강화를 위한 자문역할을 담당한다. 자문위원회는 외부전문위원 4명과 내부위원 1명으로 운영된다.

소비자권익강화 자문위원회는 전 한국소비자학회 회장을 역임한 권대우 한양대학교 교수가 위원장을 맡고 한국소비문화학회 회장인 유현정 충북대학교 교수, 금융법 전문가인 전경근 아주대학교 교수, 노동법 전문가인 이승욱 이화여자대학교 교수가 위촉됐다. 내부위원은 KB국민은행 금융소비자보호 총괄책임자 명현식 상무가 담당한다.

KB국민은행은 “금융소비자의 권익 신장뿐만 아니라 KB국민은행에 대한 고객의 신뢰 제고 차원에서 선제적으로 설치한 위원회를 지속해서 운영해 나가겠다”면서 “앞으로도 소비자권익 보호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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