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 전북지역 중소상공인 판로 확대 앞장
쿠팡, 전북지역 중소상공인 판로 확대 앞장
  • 최주연 기자
  • 승인 2021.09.10 15: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주국제 발효식품 엑스포 기획전’ 진행

[백세경제=최주연 기자] 최근 지역 중소상공인의 판로 확대에 힘쓰고 있는 쿠팡이 이번에는 전북지역 중소상공인 매출 상승을 견인하기 위한 행사에 총공세를 펼친다. 이번 행사에서도 지역 영세‧중소기업의 우수 상품을 만날 수 있다.

쿠팡이 전북바이오융합산업진흥원과 함께 지역 소상공인들의 온라인 판매를 지원하기 위한 ‘전주국제 발효식품 엑스포 기획전’을 진행한다.(사진=쿠팡)
쿠팡이 전북바이오융합산업진흥원과 함께 지역 소상공인들의 온라인 판매를 지원하기 위한 ‘전주국제 발효식품 엑스포 기획전’을 진행한다.(사진=쿠팡)

10일 쿠팡은 전북바이오융합산업진흥원과 함께 지역 소상공인들의 온라인 판매를 지원하기 위한 ‘전주국제 발효식품 엑스포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오는 17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행사에는 전라북도 소재 영세, 중소기업의 우수한 상품들을 한 곳에 모았으며 소비자는 합리적인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쿠팡은 고객들이 원하는 제품을 쉽고 빠르게 찾아볼 수 있도록 건강식품, 장/소스/드레싱/식초, 쌀/잡곡, 가루/조미료/오일 등 카테고리 별로 제품을 구분했다. 또 고객들이 지역의 우수한 상품들을 더 알뜰하게 구입할 수 있도록 즉시할인, 20% 쿠폰할인 등 다양한 혜택을 준비했다. 쿠폰할인은 행사기간 동안 1일 1회에 한해 최대 3번 사용할 수 있다.

대표상품으로는 한 끼 식사대용으로 인기 있는 '발효콩단백 쉐이크', 껍질채 먹는 '적양파즙', 고창 복분자로 만든 '복분자발사믹 식초', 생강과 도라지를 통째로 갈아 넣은 '생강도라지청' 등을 찾아볼 수 있다.

앞서 쿠팡은 지난 7월에 전라북도 소재 영세, 중소기업 50여개를 대상으로 상품 품평회를 진행했다. 쿠팡은 품평회에서 온라인 판매가 생소한 지역 중소상공인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입점 준비부터 마케팅, 홍보, 상품검색 등 온라인 판매에 필요한 다양한 정보를 전달하는 시간을 가졌다.

쿠팡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코로나19로 판로가 막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중소기업 및 중소상공인에게 새로운 판로 확대와 더 많은 고객을 만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지금과 같이 중소기업, 소상공인과 상생하고 함께 성장하기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