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노인회 경북 김천시지회, 어르신 정보화교육장 위한 신형모니터 기증 받아
대한노인회 경북 김천시지회, 어르신 정보화교육장 위한 신형모니터 기증 받아
  • 박아영 기자
  • 승인 2021.10.11 18: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천시지회가 신형 모니터 10대(350만원 상당)를 기증받았다.
김천시지회가 신형 모니터 10대(350만원 상당)를 기증받았다.

[백세시대=박아영 기자] 대한노인회 경북 김천시지회(지회장 이부화)는 9월 13일 문경시 산양면에 소재하고 있는 컴퓨터 생산업체 ㈜기린(대표이사 이연식)에서 신형 모니터 10대(350만원 상당)를 기증받았다.

모니터 기증은 김천시(시장 김충섭) 정보기획과(과장 김성환)에서 사랑의PC 보급 업무 일환으로 ㈜기린의 기증 의사를 전달받고 김천시지회 컴퓨터교육장으로 연결해 이루어졌다. 

기증받은 모니터는 김천시지회의 어르신 컴퓨터 교육장에 보급되어 정보화 교육을 위해 사용된다. 

지회 관계자는 “어르신들께서 그간 구형의 작은 모니터로 교육받아 답답하고 불편해 하셨는데, 기증받은 모니터는 크고 선명하게 보여 어르신들이 좋아하신다”고 말했다.

이부화 지회장은 “올해 초 시청 담당 직원이 교육장을 둘러보고 오래된 컴퓨터의 교체를 심도있게 검토해왔다”며 “이번 기회에 새로운 모니터를 지원해 주어 어르신들에게 큰 선물이 되었다”며 시청과 ㈜기린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또한 "올해는 예년과 달리 컴퓨터 강사님들의 열의가 강하고 어르신들도 의욕이 높아, 내년부터는 컴퓨터 교육장을 확대하겠다" 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