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코, ‘K-Square’오픈…임직원들과 신개념 소통 시도
캠코, ‘K-Square’오픈…임직원들과 신개념 소통 시도
  • 이진우 기자
  • 승인 2021.09.27 16: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장’서 만나 새롭게 대화 ‘온&오프 소통플랫폼’
27일 부산국제금융센터(BIFC)에서 개최된 ‘K-Square(케이스퀘어)’에서 캠코 문성유 사장(사진 중앙)이 직원들과 토크콘서트를 진행하고 있다.(사진=캠코)
27일 부산국제금융센터(BIFC)에서 개최된 ‘K-Square(케이스퀘어)’에서 캠코 문성유 사장(사진 중앙)이 직원들과 토크콘서트를 진행하고 있다.(사진=캠코)

[백세경제=이진우 기자] 캠코(한국자산관리공사)가 27일 부산 본사(BIFC)에서 온라인 생중계 방식으로 ‘K-Square(케이스퀘어, 캠코광장)’를 열고, 고민상담소 등 임직원들이 직접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캠코는 ‘K-Square’는 20~30대(MZ세대) 구성원 증가에 따라 ‘포용하는 캠코’, ‘출근하고 싶은 캠코’등 ‘새로운 버전의 기업문화’를 만들어가기 위해, 사장과 임직원들이 ‘광장’에서 만나 새롭게 소통할 수 있도록 기획해 만든 온&오프 소통플랫폼이라고 밝혔다. 

지난해 캠코는 코로나19 상황에서, 실시간 스트리밍 방송을 활용한 비대면 타운홀 미팅 형식으로 세 차례 ‘K-Square’를 열어, 경영철학, 경영슬로건, 혁신성과 등을 임직원들이 실시간 채팅을 통해 소통, 공유한 바 있다. 

캠코는 올해는 IT를 통해 3차원 가상세계를 구현한 ‘메타버스 K-Square(ver.2)’에서 사장이 직접 직원 고민을 상담해 주고, 20~30대 젊은 직원들에게 멘토링을 받는 리버스멘토링 프로그램 등으로 형식과 내용 면에서 혁신을 시도했다고 강조했다. 

캠코는 ‘K-Square’를 통해 구성원들이 가치관, 철학부터 관심사까지 공유의 폭을 넓혀감으로써 다름을 존중하고 이해하는 문화가 정착되기를 기대하고 있다.

문성유 캠코 사장은 ”새롭고 자유로운 방식으로 소통할 때 진정한 혁신과 국민이 바라는 조직의 미래상(未來像)을 그려갈 수 있을 것”이라면서 “새로운 소통으로 세대 공감을 이뤄 혁신을 이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캠코는 ‘K-Square’와 더불어 사장직속 혁신기구 ‘K-CUBE’(기업문화 혁신조직)를 설치하고, 텀블러데이(환경), 찾아가는 보고(회의/보고문화), 갑질해결 역할극(사내윤리) 등 기업문화 전반에서 혁신을 추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