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디프랜드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 26위 랭크
바디프랜드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 26위 랭크
  • 최주연 기자
  • 승인 2021.10.06 17:37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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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스탁, 올해 3분기 브랜드가치 평가모델지수(BSTI) 870.6점 기록
바디프랜드가 올 3분기 헬스케어 브랜드 중 1위, 대한민국 전체 브랜드 중 26위에 랭크됐다.(사진=바디프랜드)
바디프랜드가 올 3분기 헬스케어 브랜드 중 1위, 대한민국 전체 브랜드 중 26위에 랭크됐다.(사진=바디프랜드)

[백세경제=최주연 기자] 바디프랜드가 올 3분기 헬스케어 브랜드 중 1위, 대한민국 전체 브랜드 중 26위에 랭크됐다. 6일 바디프랜드는 최근 브랜드가치 평가기관 브랜드스탁이 발표한 올해 3분기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 평가에서 브랜드가치 평가모델지수(BSTI) 870.6점을 기록하며 전체 26위에 올랐다고 밝혔다.

바디프랜드는 지난 2016년 95위로 처음 100대 브랜드 차트에 진입했다. 이후 해마다 꾸준히 순위를 높여 작년 1분기 처음 20위권대에 안착, 7분기 연속으로 20위권대를 유지하고 있다.

특히 헬스케어 브랜드 중에서는 압도적 1위를 차지해 그 입지를 공고히 했다. 유사업종 코웨이(40위)는 물론 삼성, LG 등 굴지의 대기업 가전 브랜드인 삼성 비스포크(42위), LG 올레드 TV(81위)보다 높다. 페이스북(51위), 스타벅스(62위) 등 유수의 글로벌 브랜드도 큰 차이로 제쳤다.

브랜드스탁 관계자는 “코로나19시대에 살면서 ‘건강’, ‘집콕’ 트렌드가 일상화됐다. 안마의자와 같은 헬스케어 제품에 대한 높은 관심이 바디프랜드의 브랜드가치 상승에 기여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라고 설명했다.

한편, 바디프랜드는 경쟁사가 추격할 수 없을 정도의 격차를 만든다는 ‘오감초격차’ 전략을 실행하며 기술, 디자인, 품질, 서비스, 고객만족 등 5가지 분야에서 차별성을 추구해왔다. 특히 메디컬R&D센터, 기술연구소, 디자인연구소 등 3대 R&D 조직을 중심으로 최근 5년간 734억원을 연구개발에 투자하며 다양한 마사지 기술과 헬스케어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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