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디프랜드 안마의자, 고객만족도 헬스케어부문 1위
바디프랜드 안마의자, 고객만족도 헬스케어부문 1위
  • 최주연 기자
  • 승인 2021.10.08 18:14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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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 헬스케어 로봇 기업으로 발전해 나갈 것”

[백세경제=최주연 기자] 올해도 바디프랜드 안마의자가 성능과 기능, 건강 개선 부분에서 소비자의 인정을 받았다. 바디프랜드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2021년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조사에서 헬스케어(안마의자)부문 2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고 8일 밝혔다.

바디프랜드가 ‘2021년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헬스케어(안마의자)부문 2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사진=바디프랜드)
바디프랜드가 ‘2021년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헬스케어(안마의자)부문 2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사진=바디프랜드)

바디프랜드는 올해 조사에서 ‘안마 성능이 좋다’(96.2점), ‘건강에 도움이 된다’(90.5점), ‘안마 관련 기능이 다양하다’(90.3점), ‘사용(조작)이 편리하다’(87.2점) 등 성능 및 기능, 건강 개선 등을 묻는 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바디프랜드는 기술연구소, 디자인연구소, 메디컬R&D센터 등 3대 융합연구 조직을 통해 안마의자 기술과 디자인 경쟁력을 높여왔다. 최근 5년 동안 바디프랜드가 연구개발(R&D)에 투자한 금액만도 약 734억 원으로, 매년 연구 개발비를 늘려나가고 있다. 올해 6월 기준 국내 특허, 실용신안, 상표, 디자인 등 2,914건을 출원했고 이 중 1,724건이 등록됐다.

바디프랜드 관계자는 “이번 수상에 만족하지 않고 AI, 빅데이터, 클라우드 기술 등 다양한 분야와의 융복합을 통해 디지털 헬스케어 로봇 기업으로 발전해가며 브랜드 가치를 높여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는 한국산업의 산업별 상품과 서비스에 대한 고객 만족 정도를 나타내는 지수로서 미래의 질적 성장을 보여주는 지표로 알려져 있다. 국내에서 가장 오랜 역사와 공신력을 인정받고 있는 고객만족 지수로, KMAC(한국능률협회컨설팅)가 1992년 한국산업의 특성을 고려해 개발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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