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노인회 인천 남동구지회, 제25회 노인의 날 기념행사 진행
대한노인회 인천 남동구지회, 제25회 노인의 날 기념행사 진행
  • 박아영 기자
  • 승인 2021.10.19 23: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 남동구지회가 ‘제25회 노인의 날 기념행사’를 가졌다. 이 날 행사는 워크스루(Walk-Through) 형식으로 진행됐다.
인천 남동구지회가 ‘제25회 노인의 날 기념행사’를 가졌다. 이 날 행사는 워크스루(Walk-Through) 형식으로 진행됐다.

[백세시대=박아영 기자] 대한노인회 인천 남동구지회(지회장 이창순)는 10월 15일 지회에서 내빈과 남동구 관내 경로당 회장이 참석한 가운데 ‘제25회 노인의 날 기념행사’를 가졌다.

행사는 노인의 날 기념 감사 인사 동영상 시청, 감사키트 증정, 추억의 사진 촬영으로 이루어졌으며, 코로나19로 지회 1층 필로티에서 워크스루(walk through)형식으로 진행되었다. 

지회는 노인의 날을 기념하여 노인복지 증진에 대한 표창장을 수여했다. △정부포상 대통령표창은 지회 홍정민 사무국장이 받았으며 △인천광역시장상은 김원배 외 5명 △인천광역시의회 의장상은 강병길씨 △남동구청장상은 신애란씨 외 4명 △남동구의회 의장상 김동환씨 외 2명 △국회의원(갑, 을) 비례의원상 김영자씨 외 5명 △대한노인회장상 정기조씨 △인천연합회장상 홍정자씨 외 2명 △지회장상에 안순용씨 외 1명이 표창을 받았다. 

이창순 지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코로나19로 더 많은 어르신들을 모시지 못해 아쉽게 생각한다”며 “남동구지회는 늘 어르신들의 고견을 경청하며 노인의 삶이 풍요로운 세상을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또, 표창 수상자에 대해 “그동안 노인복지 증진을 위해 각 분야에서 헌신적인 자원봉사활동을 해오신 수상자 모두에게 노고치하와 함께 축하의 말씀 드린다”고 말했다.

이강호 남동구청장은 축사에서 “코로나19로 모두가 힘든 시기이지만 사랑과 행복이 넘치는 경로의 달 10월을 맞이하여 터를 닦고 기반을 마련해주신 어르신들의 헌신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어르신이 존경받고 어르신이 살기 좋은 남동구가 되도록 다양한 구정시책을 펼쳐나가겠다”고 전했다.

임애숙 남동구의회 의장은 “지난 반세기 동안의 눈부신 성장은 우리 어르신들의 노력과 땀방울이라고 생각한다”며 “어르신들에게 진심으로 존경과 감사를 전하며, 남동구의회는 어르신들이 살기 좋은 남동구로 만들기 위해 항상 관심을 기울이며 노력하겠다”고 축하의 말을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