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노인회 충북연합회, ‘디지털 강사 양성교육’ 실시
대한노인회 충북연합회, ‘디지털 강사 양성교육’ 실시
  • 박아영 기자
  • 승인 2021.10.19 2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북연합회가 경로당순회관리자 16명을 대상으로 디지털 강사 양성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충북연합회가 경로당순회관리자 16명을 대상으로 디지털 강사 양성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백세시대=박아영 기자] 대한노인회 충북연합회(회장 이명식)는 충북시청자미디어센터에서 시군지회 경로당순회관리자 16명을 대상으로 10월(15, 20, 22일)과 11월(15, 17, 19일) 6일에 걸쳐 디지털 강사 양성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경로당프로그램을 소개하는 유튜브 제작과정으로, 전문 강사가 스마트폰을 이용한 동영상 촬영 및 편집 교육을 진행한다. 실습과 이론을 병행해 초보자도 쉽게 따라하며 이해할 수 있도록 진행하고 있다.  
 
10월 15일 실시한 교육에서 충주시지회 박장숙 경로당프로그램관리자는 “코로나로 인해 비대면 사업이 진행되고 있어 동영상 편집 교육이 필요하던 차에, 체계적으로 영상편집 교육을 받을 수 있게 되었다”며 “열심히 배워서 경로당 어르신들에게 필요한 프로그램을 유튜브로 제작하여 활용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홍기운 충북경로당광역지원센터장은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인해 경로당 어르신들도 스마트폰을 이용하여 상품구입과 여가문화 활동을 하는 시대로 바뀌고 있다”며 “이를 위한 다양한 교육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