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인재 육성”…OK금융그룹, 국내외 장학생 선발 지속
“글로벌 인재 육성”…OK금융그룹, 국내외 장학생 선발 지속
  • 최주연 기자
  • 승인 2021.10.19 17: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세경제=최주연 기자] OK금융그룹이 국내외 장학생을 선발, 글로벌 인재로의 성장을 위한 지원을 지속하고 있다. OK배정장학재단은 지난 18일 롯데호텔월드에서 개최하는 제19차 세계한상대회에서 YBLN과 함께 2021 글로벌 장학증서 수여식을 진행했다고 19일 밝혔다.

18일 롯데호텔월드에서 열린 제 19차 세계한상대회에서 OK배정장학재단과 YBLN이 함께 ‘2021 글로벌 장학증서 수여식’을 진행했다. 사진은 최윤 OK금융그룹 회장(왼쪽에서 네번째), 이주한 YBLN회장(맨 오른쪽)과 관계자들 기념 촬영사진.(사진제공=OK금융)
18일 롯데호텔월드에서 열린 제19차 세계한상대회에서 OK배정장학재단과 YBLN이 함께 ‘2021 글로벌 장학증서 수여식’을 진행했다. 사진은 최윤 OK금융그룹 회장(왼쪽에서 네번째), 이주한 YBLN회장(맨 오른쪽)과 관계자들 기념 촬영사진.(사진제공=OK금융)

2002년부터 시작된 세계한상대회는 한민족 경제인(한상)의 네트워크 구축을 위한 경제인 모임이다. YBLN(Young Business Network Leader)은 세계한상대회에서 결성된 젊은 한민족 경제인 네트워크로 전 세계 37개국 206여명의 한상인으로 구성됐다. 최윤 OK금융그룹 회장은 지난 2019년 세계한상대회 리딩 최고경영자(CEO)로 선정된 바 있다.

이날 수여식에는 최윤 OK금융그룹 회장, 이주한 YBLN회장, 노형우, 김신재 YBLN 부회장, 서정일 장학위원장 등이 참석했다. 이날 장학생으로 선정된 학생은 △미국 1명 △베트남 1명 △일본 1명 △인도네시아 2명 △아르헨티나 1명까지 총 6명으로 이들에게는 1년간 총 1500만원의 장학금이 지급된다.

최윤 OK금융그룹 회장은 “전 세계 곳곳에 거주하는 재외동포 자녀들이 경제적 어려움 없이 학업의지를 실현해 글로벌 인재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국•내외 누적 장학생 7천여명 총 210억여원 지원

OK배정장학재단은 지난 2018년부터 YBLN와 함께 매칭펀딩 방식으로 장학기금을 조성해 장학금을 지원하고 있다. 대상은 YBLN 회원국 회원의 추천을 받은 글로벌 재외동포 학생이며 △학업성적 △ 소득수준 △지원서 등을 기준으로 장학생을 선발한다.

OK배정장학재단은 YBLN 추천 글로벌 재외동포 학생 외에도 △인도네시아(인도네시아국립대학교) △일본(재일한국학교) △미국(하와이대학교) △몽골(몽골국립대학교) 등을 대상으로 장학금을 지원하는 OK글로벌장학생 제도를 운영 중이다. 국내에서도 중‧고교생과 대학(원)생, 스포츠장학생을 대상으로 다양한 장학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OK배정장학재단은 올해까지 국내외 누적 장학생 약 7000명을 대상으로 총 210억여원의 장학금을 지원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