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대 최다 응모…‘컴투스 글로벌 콘텐츠문학상’ 접수 마감
역대 최다 응모…‘컴투스 글로벌 콘텐츠문학상’ 접수 마감
  • 최주연 기자
  • 승인 2021.10.21 17: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20일까지 총 400여편 응모작 접수 성황리에 종료

[백세경제=최주연 기자] 컴투스가 콘텐츠 시장을 이끌어갈 창작 인재를 발굴하기 위해 진행한 공모전에 역대 최대 관심이 모아졌다. 21일 컴투스는 ‘컴투스 글로벌 콘텐츠문학상 2021’의 작품 접수를 지난 20일 마감했다고 밝혔다.

‘컴투스 글로벌 콘텐츠문학상 2021’의 작품 접수를 지난 20일 마감했다.(사진=컴투스)
‘컴투스 글로벌 콘텐츠문학상 2021’의 작품 접수를 지난 20일 마감했다.(사진=컴투스)

올해로 4회째를 맞은 ’컴투스 글로벌 콘텐츠문학상 2021’은 상금과 함께 수상자들의 창작 역량 강화를 위한 다양한 특전 등으로 접수 시작 전부터 많은 창작자들로부터 큰 주목을 받았다. ‘자유 주제’와 ‘지정 주제’ 2개 부문에서 역대 최다 기록인 총 400여편의 작품을 접수했다

컴투스는 출품작들에 대한 면밀한 검토를 진행한 후 ‘케나즈’와 ‘정글스튜디오’, ‘고즈넉이엔티’ 등 각 분야의 콘텐츠 제작에 탁월한 영향력을 가진 관계사들과 함께 심사를 진행할 계획이다. 1, 2차에 걸친 심사 과정을 통해 전체 부문을 통틀어 1편의 대상과 각 부문별 최우수상과 우수상, 장려상 1편씩을 선정한다.

영예의 대상 수상자에게는 상금 2,000만원을 수여하고 최우수상과 우수상에 각각 500만원과 300만원을 전달한다. 또한, 올해 신설된 장려상 부문 수상자에게도 200만원의 상금이 지급된다.

전체 응모작 중 게임, 웹툰, 웹소설, 장편소설 등 2차 창작물로 발전 가능한 작품들에 대해서는 컴투스와 주관사를 통해 실제 콘텐츠로 제작할 수 있는 기회도 마련한다. 이 외에도 수상작을 활용한 작품집 출간 기회는 물론 특별 인턴십 프로그램과 입사 지원 시 가산점을 부여하는 등 실질적인 창작자 등용문으로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 이번 공모전과 관련한 더욱 자세한 내용은 ‘컴투스 글로벌 콘텐츠문학상 2021’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컴투스 관계자는 “올해 공모전은 참가자들의 큰 관심과 호응 속에 역대 가장 많은 응모작이 접수됐다”며 “참가자들의 성원에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예비 창작자들이 꿈을 펼칠 수 있는 무대를 지속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