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노인회 인천 남동구지회, 소래찬 김장한마당 후원금 150만원 구청에 기탁
대한노인회 인천 남동구지회, 소래찬 김장한마당 후원금 150만원 구청에 기탁
  • 박아영 기자
  • 승인 2021.11.17 05: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 남동구지회가 ‘제3회 남동구 소래찬 김장한마당’ 행사에 후원금 150만원을 전달했다.
인천 남동구지회가 ‘제3회 남동구 소래찬 김장한마당’ 행사에 후원금 150만원을 기탁했다. 사진 왼쪽에서 세 번째 이강호 남동구청장, 네 번째 이창순 지회장.

[백세시대=박아영 기자] 대한노인회 인천 남동구지회(지회장 이창순)는 10월 25일 남동구청장 집무실에서 ‘제3회 남동구 소래찬 김장한마당’ 행사 개최에 따라 관내 경로당 회장님들과 뜻을 모아 후원금 150만원을 전달하는 기탁식을 가졌다. 

11월 13일부터 비대면으로 개최되는 ‘제3회 남동구 소래찬 김장한마당’ 행사는 질좋은 식재료를 공동구매하고 고유 레시피를 제공해, 남동구민이 저렴하고 맛있는 김장을 할 수 있도록 돕는 대규모 김장 행사다. 

남동구지회는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소외계층인 저소득 독거 어르신들에게 맛있는 김치를 후원하고자 남동구청에 후원금을 기탁했다. 

이창순 지회장은 “관내 경로당 회장님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따뜻한 손길로 모았다”며 “이 후원금이 지역사회의 어려운 이웃을 위해 소중히 쓰이길 바란다”고 후원금 전달의 뜻을 밝혔다.

이강호 남동구청장은 “이웃사랑을 실천하고 우리 고유문화인 김장을 널리 알리기 위한 제3회 남동구 소래찬 김장한마당 행사에 따뜻한 나눔을 전해주신 이창순 지회장님과 경로당 회장님들에게 깊이 감사드린다”며 “참여해 주신 분들의 고마운 마음에 보답하는 행사 진행으로 남동구 소래찬 김장한마당을 전국을 대표하는 김장 행사로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