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원 웰스, 홈가드닝 시장 영향력 강화…연구개발 집중
교원 웰스, 홈가드닝 시장 영향력 강화…연구개발 집중
  • 최주연 기자
  • 승인 2021.10.26 13:56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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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25일 대유와 식물재배기 배양액 기술 협력 체결

[백세경제=최주연 기자] 교원그룹 건강가전 종합 브랜드 웰스가 친환경 농자재 기업과 기술 협력을 통해 홈가드닝 시장을 선도한다. 웰스는 지난 25일 친환경 농자재 제조기업 대유와 식물재배기 배양액 기술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지난 25일 대유 본사에서 웰스-대유 간 배양액 기술 협력을 위한 협약식이 진행됐다. 사진 왼쪽부터 박영규 대유 부사장과 최재영 웰스 사업본부장이 협약 기념 촬영을 진행하고 있다.(사진제공=웰스)
지난 25일 대유 본사에서 웰스-대유 간 배양액 기술 협력을 위한 협약식이 진행됐다. 사진 왼쪽부터 박영규 대유 부사장과 최재영 웰스 사업본부장이 협약 기념 촬영을 진행하고 있다.(사진제공=웰스)

이번 협약은 웰스 가정용 스마트팜 ‘웰스팜’ 전용 신규 작물의 기능성 배양액 개발, 배양액 유효성분과 작물 생육 기술 공동 연구를 위해 마련됐다. 또, 양사는 작물별 맞춤 정보 교류, 웰스팜 작물 최적 생육을 위한 기술 및 테스트 시설 상호 지원 등도 협력해 나갈 예정이다.

웰스팜은 현재 20여종의 채소 모종을 묶어, 총 6가지 기능성 채소 패키지를 정기 구독하는 방식으로 운영 중이다. 재배에 최적화 된 스마트팜 기기와 모종 설치 1주일 후부터 수확이 가능한 간편 재배 방식, 웰스팜 엔지니어 전문 관리 서비스 등을 앞세워, 지난달 말까지 4만 2천여 개의 웰스팜 누적 판매량을 기록했다.

웰스 관계자는 “웰스는 자체 연구 개발 및 외부 기관과의 협업을 통해 웰스팜 기기와 서비스 질 향상에 매진하고 있다”라면서 “누구나 쉽게 재배 할 수 있는 ‘웰스팜’과 믿고 먹을 수 있는 다채로운 기능성 채소 패키지를 앞세워 가정용 스마트팜 리딩 브랜드 입지를 공고히 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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